故설리 유작 ‘진리에게’, 오늘 최초 공개[2023 BIFF]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故) 설리의 유작 '진리에게'가 오늘(7일)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최초 공개된다.
청춘스타 고 설리의 마지막 인터뷰가 담긴 '진리에게'를 이날 만난다.
배우이자 아티스트로서의 설리와 스물다섯의 최진리가 그 시절 느꼈던 다양한 일상의 고민과 생각을 인터뷰 형식으로 전하는 다큐멘터리 영화다.
그 해 10월 설리가 세상을 떠나며 미공개 유작으로 남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청춘스타 고 설리의 마지막 인터뷰가 담긴 ‘진리에게’를 이날 만난다. 배우이자 아티스트로서의 설리와 스물다섯의 최진리가 그 시절 느꼈던 다양한 일상의 고민과 생각을 인터뷰 형식으로 전하는 다큐멘터리 영화다.
‘페르소나 : 설리’라는 제목으로 알려졌던 이 영화는 2019년 촬영된 작품이다. 그 해 10월 설리가 세상을 떠나며 미공개 유작으로 남았다. 지난 5월 이 작품이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는 이야기가 해외에서 먼저 퍼지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결국 ‘진리에게’라는 제목으로 이날 부산에서 최초로 관객과 만나게 됐다. 정윤석 감독의 연출작이다.
와이드 앵글 섹션의 다큐멘터리 쇼케이스 부문에 초청돼 영화 상영 이후 이어진 GV를 통해 감독의 진솔한 이야기도 들을 수 있다.
설리는 2005년 SBS 드라마 ‘서동요’를 통해 아역배우로 연예계에 데뷔했다. 2009년부터 인기 걸그룹 에프엑스 멤버로 활동하며 글로벌한 인기를 누렸다. 2015년 팀 탈퇴 후 연기 및 방송 활동을 펼쳤으나 2019년 25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돌싱글즈4’ 위기의 남자 제롬, 동거 첫날부터 ♥베니타 부모님과 만남
- ‘나솔사계’ 파국 엔딩? “저랑 같이 있으면 지긋지긋하세요?”
- AG 축구·야구 결승전 중계 여파…‘놀뭐’·‘효심이네’·‘7인의탈출’ 대거 결방
- 라붐 해인, 11월 결혼+혼전임신 발표 “예비신랑은 19살부터 친구” [공식]
- CJ ENM 대표 “영화 투자 철수 NO, 글로벌 꼭 가야할 길”[2023 BIFF]
- 방탄소년단 정국, 크게 사고쳤다…‘3D’ 영국 오피셜 차트 5위
- 송중기 “‘화란’ 내게도 도전이었다”[2023 BIFF]
- 럭키, KBS 한글날 특집 ‘안녕 우리말’ MC 출격
- 블랙핑크 제니, ‘유 앤드 미’ 아이튠즈 53개국 1위 석권
- 故설리 유작 ‘진리에게’, 오늘 최초 공개[2023 BIF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