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정국 '3D', 英 오피셜 톱100 5위 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신곡 '3D'가 영국 오피셜 차트 톱5에 진입했다.
6일(현지시간) 발표된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톱100 최신 차트에서 정국의 신곡 '3D'은 5위로 첫 진입했다.
앞서 '세븐'은 한국 솔로 아티스트의 차트 데뷔(차트 진입) 성적으로는 최고 순위인 3위(7월 21일자)로 진입해 10주 연속 차트인한 바 있다.
'3D'는 '1, 2차원을 넘어 3차원의 너를 직접 만나 함께하고 싶다'는 메시지를 담은 R&B 곡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6일(현지시간) 발표된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톱100 최신 차트에서 정국의 신곡 ‘3D’은 5위로 첫 진입했다.
앞서 ‘세븐’은 한국 솔로 아티스트의 차트 데뷔(차트 진입) 성적으로는 최고 순위인 3위(7월 21일자)로 진입해 10주 연속 차트인한 바 있다.
이밖에도 한국인 DJ 겸 프로듀서 페기 구의 ‘나나나’는 31위에 이름을 올렸다.
‘3D’는 ‘1, 2차원을 넘어 3차원의 너를 직접 만나 함께하고 싶다’는 메시지를 담은 R&B 곡이다. 2000년대 중반에 유행한 올드스쿨풍 힙합과 댄스 음악에 정국의 매력적인 보컬과 피처링 아티스트로 참여한 미국 래퍼 잭 할로우의 랩이 더해졌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플라스틱 스무디에 유산했는데 100만원?"...카페 본사 반박
- 근엄하던 北 선수 웃음 참으려 고개 푹...김수현 매직 [아시안게임]
- 폐그물 걸린 돌고래, 구해준 해경 주위 머물다 사라져
- “최원종 법정최고형을” 탄원서에 숨진 딸 어릴적 사진 오려 붙인 아버지
- 렌터카 타고 ‘장난감 총’으로 위협...10대의 위험한 질주
- 20대 겨냥…'아이폰15' 보조금 최대 45만원, 상위모델은 적어
- 15년된 은행원 연봉은 1.5억…지점장 연봉은?
- 내일부터 수도권 지하철 기본요금 1400원으로 인상
- “지적장애 동생 찾아달라”…‘골때녀’ 문지인, 4시간 만에 찾았다
- 아이유, 촬영 중 살해 협박 받아… "무관용 원칙, 강력 대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