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0일 다이빙 캐치중 부상…'악동' 바우어 라이브 피칭 86개 가을야구 준비, 10이닝 123구 무실점 역투했던 히로시마전 출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을야구가 기다린다.
요코하마 베이스타즈의 우완투수 트레버 바우어(32)가 부상에서 복귀해 클라이맥스시리즈(포스트시즌) 등판을 준비하고 있다.
요코하마는 통산 '172승'을 올린 투수 출신 레전드 미우라 감독이 부임한 2021년 센트럴리그 6개팀 중 꼴찌를 했다.
바우어는 8월 3일 히로시마전에서 연장 10회까지 무실점 역투를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을야구가 기다린다.
요코하마 베이스타즈의 우완투수 트레버 바우어(32)가 부상에서 복귀해 클라이맥스시리즈(포스트시즌) 등판을 준비하고 있다. 6일 가나가와현 요코하마스타디움에서 열린 1군 훈련에 참가했다. 실전형식의 시뮬레이션 배팅에 등판해 총 86구를 던졌다. 앞서 진행한 2군 라이브 피칭에 이어 두 번째 등판이었다.
4이닝을 상정해 총 22타자를 상대했다. 일본언론에 따르면 안타성 타구 8개를 맞았다. 마지막 타자 구스모토 다이시에게 시속 151km 빠른공을 던져 내야 땅볼로 잡았다.
미우라 다이스케 요코하마 감독(50)은 "공에 힘이 있었다. 공 자체가 좋았다"고 칭찬했다. 미우라 감독은 바우어가 11일 한 차례 더 실전피칭을 할 예정이라고 했다.
사이영상 수상자인 바우어는 올 시즌 요코하마 마운드에 힘을 불어넣었다. 시즌 초반 고전하다가 적응해 좌완 에이스 아즈마 가쓰키, 이마나가 쇼타와 1~3선발로 맹활약했다. 위력적인 투구뿐만 아니라 다혈질의 강한 승부근성을 보여줬다. 지난 7월엔 올스타전에 출전했다.
지난 8월 30일 한신 타이거즈전에서 부상할 때까지 19경기에 선발로 나가 10승4패, 평균자책점 2.76을 기록했다. 130⅔이닝을 던지면서 삼진 130개를 잡았다.
지난 6월 4경기에 선발등판해 4승, 평균자책점 2.08을 올리고 월간 MVP에 선정됐다. 전력에서 이탈하기 직전인 8월엔 3승1패, 1.67을 기록했다.
그는 8월 30일 한신전에서 타구를 처리하다가 다리를 다쳐 등록이 말소됐다. 부상에서 순조롭게 회복해 실전감각을 끌어올리는 중이다.
요코하마는 통산 '172승'을 올린 투수 출신 레전드 미우라 감독이 부임한 2021년 센트럴리그 6개팀 중 꼴찌를 했다. 팀을 재정비해 2년 연속 A클래스(6개팀 중 4~6위)에 올랐다.
지난 시즌엔 야쿠르트 스왈로즈에 이어 2위를 했다. 올해는 한신, 히로시마 카프에 이어 3위로 클라이맥스시리즈에 진출했다. 히로시마에 반게임차로 아깝게 2위를 내줬다. 지난 4일 요미우리 자이언츠와 최종전에서 0대1로 패해 아쉬움을 삼켰다. 에이스 아즈마가 8이닝 1실점 완투패를 했다.
14일부터 히로시마와 클라이맥스 시리즈 퍼스트스테이지(3전2선승제)를 시작한다. 일정상 바우어는 16일 3차전 선발이 유력하다.
바우어는 8월 3일 히로시마전에서 연장 10회까지 무실점 역투를 했다. 이 경기에서 총 123구를 던졌다.
바우어는 "요코하마스타디움 홈팬들 앞에서 던지고 싶다"고 했다. 클라이맥스 시리즈 퍼스트스테이지와 파이널스테이지를 통과해 재팬시리즈에 진출해야 가능한 일이다. 클라이맥스 시리즈는 정규시즌 상위팀의 홈구장에서 전 경기가 열린다.
민창기 기자 huelva@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영 “의사 남편, 갑자기 이혼 요구” 세 번의 아픔 고백→영화 같은 탈북 스토리
- 서인영 남편, '나는 솔로' 출연자?..루머 확산
- 유튜버 억달이형, 자택서 사망..갑작스러운 비보
- 이상아 “'정치계 인사' 친할아버지 대단해..장남인 아빠 미웠을 것”
- 이정신 “아.. 누드 사진 이미 유출됐네” 허망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