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장터] 버버리·퍼실·삼양 '3色 팝업' 성수동에 뜬다

조승예 기자 2023. 10. 7. 05:3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버버리가 다음 달 5일까지 약 한 달간 성수동 연무장길에서 메인 팝업 스토어 '성수 로즈'(Seongsu Rose)를 비롯해 두 개의 마이크로 팝업 스토어를 선보인다. /사진=버버리
10월 첫째주 주말을 맞아 팝업 스토어의 메카로 꼽히는 성수동에 다양한 브랜드들이 고객맞이에 나선다. 지난달 영국 런던에서 선보인 테이크오버 형식의 글로벌 프로젝트 버버리 스트리트 #BurberryStreets를 비롯해 독일 세탁세제 브랜드 퍼실이 국내에서 첫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올해 7월 그룹사명과 CI를 변경한 삼양라운드스퀘어는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를 대상으로 그룹 세계관을 극대화한 체험 공간을 선보인다.


버버리, '성수 로즈'(Seongsu Rose) 팝업스토어


런던에서 시작된 글로벌 프로젝트 버버리 스트리트 #BurberryStreets가 서울 성수동에 상륙한다.

버버리는 다음 달 5일까지 약 한 달간 성수동 연무장길에서 메인 팝업 스토어 '성수 로즈'(Seongsu Rose)를 비롯해 두 개의 마이크로 팝업 스토어를 선보인다.

버버리의 신념인 '탐험 정신'과 '발견과 개척'에 기반한 이번 #버버리 스트리트는 지난달 런던에서 처음 선보인 이후로 서울에 이어 중국 상하이에도 펼쳐질 테이크오버 형태의 행사다.

메인 팝업인 '성수 로즈' 팝업 스토어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다니엘 리의 첫 버버리 컬렉션인 2023 겨울 컬렉션의 주요 테마 '잉글리쉬 로즈'에서 영감을 얻어 장미의 잎을 형상화한 '페탈 메이즈' 형태의 인테리어로 구성되어 있다.

두 개의 마이크로 팝업에서는 다니엘 리의 2023 윈터 컬렉션 중 슈즈 컬렉션을 선보이는 '성수 슈'(Seongsu Shoe)와 핫 워터보틀 컬렉션을 선보이는 '성수 보틀'(Seongsu Bottle)로 전개된다.

'성수 슈' 와 '성수 보틀' 마이크로 팝업스토어는 버버리 스트리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연무장길에 위치하고 있다. 모든 팝업 공간에서는 버버리의 새로운 시그니처 패턴과 로즈 프린트, 새롭게 진화된 EKD(기마상) 로고를 확인 할 수 있다.

'성수 로즈' 팝업 내에는 영국의 레스토랑 Norman's와 협업한 팝업 카페를 함께 선보인다. Norman's는 영국 가정식을 제공하는 런던의 카페로 특유의 시그니처 인테리어와 클래식한 영국식 식사 메뉴를 젊은 감각으로 해석했다. Norman's at Burberry에서는 전통 영국식 가정식을 만나볼 수 있다. 버버리 성수 로즈는 네이버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다.


퍼실, 성수동에 '퍼실 디스크' 팝업스토어


퍼실이 오는 15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4중 캡슐 세제 '퍼실 디스크'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퍼실 디스크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사진=퍼실
액체세제 브랜드 퍼실(Persil)은 오는 15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4중 캡슐 세제 '퍼실 디스크'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퍼실 디스크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퍼실 디스크 팝업스토어는 '퍼실 디스크'의 장점인 강력한 세척력과 간편성을 색다르게 재해석해 가족, 연인, 친구 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했다.

팝업스토어는 퍼실 디스크만의 특별한 향에서 착안해 '라벤더'와 '실내건조' 등 각 제품별 향의 특징을 담은 공간을 연출했다. 라벤더는 '프로방스의 라벤더 밭'을, 실내건조는 '비오는 날에도 즐기는 상쾌한 세탁'을 주제로 꾸몄다. 여기에 별도의 계량 없이 퍼실 디스크 자체만을 세탁기에 던지기만 하면 세탁할 수 있는 간편성을 살린 콘텐츠도 더했다.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 동안 소비자 참여를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퍼실 팝업 스토어 방문객에게는 퍼실 디스크 체험팩을 증정할 뿐 아니라 방문객들에게 미션을 부여하고 미션 완성 시 추첨을 통해 추가적으로 선물을 증정한다.

사회적 기업인 굿윌스토어와 함께 '옷 기부 프로젝트'도 진행한다. 방문객들이 옷을 기부하면 퍼실 디스크로 세탁한 후 굿윌스토어에 기부한다. 옷을 기부한 방문객에게는 퍼실 디스크 체험팩 증정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삼양라운드스퀘어, 2083년 미래의 연구소 팝업스토어


삼양라운드스퀘어가 최근 공개한 그룹 광고 캠페인의 일환으로 오프라인 고객 참여 이벤트를 선보인다. /사진=삼양라운드스퀘어
삼양라운드스퀘어가 최근 공개한 그룹 광고 캠페인의 일환으로 오프라인 고객 참여 이벤트를 선보이며 고객과의 소통 확대에 나선다. 오프라인 고객 참여 이벤트는 ▲조형물과 모바일 퀴즈를 활용한 'Where is Roundsquare?' ▲미래형 팝업스토어 '삼양라운드스퀘어 연구소(Look up Store)' 총 2가지로 운영된다.

먼저 'Where is Roundsquare?'는 고객이 성수동 핫플레이스 거리를 다니며 서로 떨어져 있는 라운드와 스퀘어 모양 조형물을 찾아 모바일로 인증하면 되는 방식이다. 각 조형물을 모두 찾아 QR코드를 찍고 드래그 하면 그룹 CI의 심볼을 완성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4일까지 성수동 인포멀 스퀘어빌딩과 토로토로에서 진행되며 미션 완료 시 '한정판 믹스맵치 스페셜 라면'을 리워드로 제공한다. 에어팟 프로2를 수령할 수 있는 깜짝 퀴즈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Where is Roundsquare?'이벤트는 대관령에 위치한 삼양라운드힐(전 삼양목장)에서도 동시에 진행되며 라운드힐에 한해서만 오는 31일까지 연장 운영할 계획이다.

팝업스토어인 삼양라운드스퀘어 연구소(Look up Store)는 2083년을 배경으로 한 미래의 연구소 콘셉트로 오는 14일까지 성수동 토로토로에서 진행된다. 검문소를 시작으로 제품보관실까지 총 12개의 구역을 순서대로 이동하면서 나만의 라면을 이름 지을 수 있으며 포토존에서 다양한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다. 현장에서 촬영한 인증샷과 함께 SNS 해시태그 이벤트에 참여하면 삼양의 신제품을 바로 수령할 수 있다.

조승예 기자 csysy24@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