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에 깃발 꽂은 교촌, K치킨 해외사업 속도 낸다

연희진 기자 2023. 10. 7. 05: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이 해외 매장을 늘리고 있다.

7일 교촌에프앤비에 따르면 교촌치킨은 지난달 29일(현지시각) 미국 하와이주 호놀룰루 키아모쿠 거리에 하와이 1호점 매장의 문을 열었다.

교촌은 연내 타이완 2, 3호점 오픈과 함께 상반기 계약을 맺은 캐나다 매장까지 열면서 해외 사업에 속도를 내겠다는 계획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교촌치킨이 미국 하와이주 호놀룰루 키아모쿠 거리에 하와이 1호점 매장을 오픈했다. 사진은 하와이 1호점(왼쪽)과 대표메뉴. /사진=교촌에프앤비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이 해외 매장을 늘리고 있다. 경쟁사 대비 다소 속도가 느리지만 촘촘하게 국가와 매장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7일 교촌에프앤비에 따르면 교촌치킨은 지난달 29일(현지시각) 미국 하와이주 호놀룰루 키아모쿠 거리에 하와이 1호점 매장의 문을 열었다. 교촌치킨 하와이 1호점이 위치한 키아모쿠 거리는 호놀롤루 내에서도 주요 상업지구로 손꼽히는 곳이다. 월마트, 로스, 알라모아나 센터 등 대형 쇼핑시설이 밀집했으며 와이키키 해변도 인접해 유동인구가 많다.

하와이 매장에서는 교촌의 시그니처 메뉴를 비롯해 하와이 매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사이드 메뉴를 판매한다. 떡볶이, 살살 라이스 보울, 갈릭버터볶음밥, 김치볶음밥 등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메뉴를 통해 하와이 현지에 한국 음식의 우수성도 알린다는 방침이다. 특히 '허니시리즈와 떡볶이' '김치볶음밥과 치킨' 등 한국인의 식문화를 반영한 세트 메뉴도 함께 선보이며 하와이 현지에 K푸드의 맛을 적극 알릴 계획이다.

교촌 프랜차이즈 LLC는 지난해 4월 현지 유통사와 가맹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교촌은 하와이에서 향후 2년 내 4개 매장을 추가 오픈할 예정이다.

교촌은 2007년 미국을 시작으로 해외 사업을 시작했다. 현재 미국, 중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UAE, 타이완, 태국에 진출했다. 7개국 70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해외 매장 개점에 적극적인 BBQ의 경우 2003년 중국을 시작으로 현재 미국, 캐나다, 일본, 독일, 필리핀, 파나마 등 57개국에 진출해 70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교촌은 상대적으로 해외 매장이 적다.

교촌은 연내 타이완 2, 3호점 오픈과 함께 상반기 계약을 맺은 캐나다 매장까지 열면서 해외 사업에 속도를 내겠다는 계획이다.

송원엽 교촌에프앤비 신성장전략사업부문 혁신리더는 "K푸드의 대표주자인 치킨과 교촌 브랜드를 통해 세계적인 휴양지인 하와이에서 한국의 식문화를 알릴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세계 곳곳에서 교촌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도록 해외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연희진 기자 toyo@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