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핑크퐁컴퍼니, KT와 손잡고 ‘핑크퐁 한글 놀이터’ 공개
더핑크퐁컴퍼니(대표 김민석)가 KT(대표 김영섭)와 손잡고 영유아 전용 IPTV 서비스 지니 TV 키즈랜드에서 ‘핑크퐁 한글 놀이터’를 6일 공개한다.
‘핑크퐁 한글 놀이터’는 더핑크퐁컴퍼니가 KT와 협력해 선보이는 지니 TV 키즈랜드의 오리지널 콘텐츠로, IPTV 키즈 콘텐츠 라인업 확대를 위해 KT가 제작 투자를 맡아 선보이게 됐다.
‘핑크퐁 한글 놀이터’는 말을 하기 시작하는 2세부터 학령 전 아동인 7세까지 아이들이 한글을 익히고 나아가 글을 이해하는 문해력까지 기를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전 세계 유튜브 누적 조회수 850억 뷰를 기록한 더핑크퐁컴퍼니의 대표 IP 핑크퐁과 어린이 MC 하니, 그리가 진행하는 주제별 상황극으로 아이들의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자연스럽게 한글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가-하’까지 각 글자 별 노래, 게임, 체조 등 총 60편의 다채로운 콘텐츠를 영유아 언어발달 특성을 고려한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구성했다.
또, ‘핑크퐁 한글놀이터’는 에디슨육아연구소 이순영 소장이 감수 및 구성을 맡았다. 이 소장은 이화여대 부속유 치원 교사 및 원감, 경인여대와 성결대 유아교육과 교수를 역임하며 영유아교수법에 대한 현장경험과 연구를 계속해 왔다. 특히 2000년부터 현재까지 EBS ‘딩동댕유치원’ 등 수많은 유아프로그램 기획 및 자문을 맡으며 유아교육계 전문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핑크퐁 한글 놀이터’는 지니 TV 고객이라면 6일부터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으며, 매주 금요일 새로운 에피소드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된다. ‘핑크퐁 한글 놀이터’는 키즈랜드에서 ‘한글 깨치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새롭게 오픈하는 ‘한글 놀이터’ 관에서 지니 TV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만나볼 수 있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오는 13일부터 26일까지 2주간 지니 TV 키즈랜드에서 기간 내 ‘핑크퐁 한글 놀이터’를 시청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핑크퐁 한글 완구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13일부터 매월 키즈랜드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유아 문해력 향상에 대한 부모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한글 매거진’도 발행한다.
더핑크퐁컴퍼니 주혜민 사업개발총괄이사(CBO)는 “다가오는 한글날을 맞아, 아이들이 아름다운 순우리말 한글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키즈 플랫폼을 통해 유익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문해력 향상은 물론, 아이들이 배움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종합] 토니안 “거울 깨고 피 흥건···조울증+대인기피증 앓아” (새롭게 하소서)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