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왔어요]사랑하는 장면이 내게로 왔다 外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사랑하는 장면이 내게로 왔다(서이제 이지수 지음·마음산책)=영화를 전공한 소설가와 번역가가 영화에 관해 쓴 산문집.
● 여행자를 위한 교토 답사기(유홍준 지음·창비)='나의 문화유산답사기' 시리즈의 저자 유홍준 명지대 석좌교수가 일본 교토의 역사와 문화를 소개했다.
● 국정 리더의 길(오연천 지음·UUP)=울산대 총장이자 전 서울대 총장인 저자가 김영삼, 김대중, 노무현, 이명박, 박근혜, 문재인까지 6명의 전직 대통령을 접한 일화와 이에 대한 생각을 담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쿄코와 쿄지(한정현 지음·문학과지성사)=10편의 단편소설을 담은 소설집이다. 표제작은 4명의 친구 혜자, 미자, 영자, 경자가 5·18민주화운동을 겪으며 예측하지 못한 삶을 겪는 이야기를 그렸다. ‘리틀 시즌’에선 앞선 이야기에 나온 경자의 딸이 엄마의 친구 미자를 만나 옛이야기를 들으며 이야기가 연결된다. 1만7000원.
● 보고, 쉬고, 간직하다(이현주 지음·아트레이크)=국립중앙박물관 홍보전문경력관이 박물관에서 만난 유물에 관해 쓴 에세이. ‘이건희 컬렉션’과 ‘경천사 십층석탑’ 등 다채로운 유물을 비롯해 이 유물을 관리하고 보존하는 직원들의 이야기가 담겼다. 1만8000원.
● 여행자를 위한 교토 답사기(유홍준 지음·창비)=‘나의 문화유산답사기’ 시리즈의 저자 유홍준 명지대 석좌교수가 일본 교토의 역사와 문화를 소개했다. 청수사(淸水寺)를 비롯한 교토의 명소를 살피며 한반도 이주민의 흔적을 전한다. 교토 전역의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대한 해설도 곁들였다. 2만2000원.
● 뇌는 어떻게 자존감을 설계하는가(김학진 지음·갈매나무)=인간의 자존감을 최신 뇌과학 연구를 바탕으로 분석했다. 불안, 우울, 중독, 분노조절 장애 등 여러 심리적 문제가 자존감이 떨어져서 벌어진 일이라고 분석하고, 자존감을 유지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2만 원.
● 슈퍼모닝(여주엽 지음·21세기북스)=아침에 일찍 일어나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오전을 사는 ‘슈퍼모닝’을 다뤘다. 저자가 실제 10년 동안 매일 오전 4시에 일어나 운동하고, 일기 쓰고 독서하고, 계획하며 자신의 삶을 바꾼 과정을 솔직하게 담았다. 1만9800원.
● 국정 리더의 길(오연천 지음·UUP)=울산대 총장이자 전 서울대 총장인 저자가 김영삼, 김대중, 노무현, 이명박, 박근혜, 문재인까지 6명의 전직 대통령을 접한 일화와 이에 대한 생각을 담았다. 리더십의 덕목을 포용, 지혜, 소통, 책무 등으로 나누고 공직자를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관점을 제시한다. 1만2000원.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통령실 “대법원장 원점서 재검토”… 헌재소장은 이종석 유력
- 이재명, 오늘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지원유세…오후 2시 마곡나루역
- [횡설수설/김승련]김행 여가부장관 후보자의 ‘청문회 실종 사건’
- KBS이사회, 사장 선출 또 불발… 후보는 박민 1명 남아
- ‘갓성비 VS 짝퉁천국’ 논란의 중국 쇼핑앱, 조용히 한국 상륙[딥다이브]
- “통일도 독립도 싫다” 현상 유지 원하는 민심에 승자 안갯속 [글로벌 포커스]
- 삼성 폰, 퀄컴 칩 대신… 자체개발 ‘두뇌’ 심는다
- MZ세대 베이글집 ‘오픈런’에… 원조보다 인기 높아진 K베이글
- 이주호 “대학 신입생 30% 無전공 선발”… 이르면 現 고2부터
- 푸틴 “새 핵미사일 성공”… “방사포 필요한 러, 최근 北과 대량거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