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어르신 무료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부여군이 지역 노인을 대상으로 무료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추진한다.
부여군은 겨울철 인플루엔자(독감) 감염예방을 위해 오는 11일부터 지정위탁의료기관 34개소와 보건기관 37개소에서 순차적으로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상각 부여군 보건소장은 "내년부터는 지자체 무료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대상을 14~18세 청소년 대상으로 확대 지원할 계획"이라며 "지역사회 감염예방을 위해 독감 예방접종에 적극 참여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지승곤 기자] 충남 부여군이 지역 노인을 대상으로 무료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추진한다.
부여군은 겨울철 인플루엔자(독감) 감염예방을 위해 오는 11일부터 지정위탁의료기관 34개소와 보건기관 37개소에서 순차적으로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부여군은 지역 특성 예외 인정 가능지역으로 ‘응급 의료분야 의료취약지 지정 고시’에 따라 65세 이상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무료접종을 지원하고 있다.
위탁의료기관에서는 65세 이상 노인이라면 11일부터 접종이 가능하다.
보건기관은 65세 이상 노인을 비롯해 부여군에 주민등록 주소지를 둔 60~64세, 기초생활수급권자, 중증장애인(1~3급), 국가유공자 등을 대상으로 보건지소에서 오는 23일부터, 보건소(부여북부진료소 포함)에서 오는 30일부터 백신 소진 시까지 접종을 실시한다.
이상각 부여군 보건소장은 “내년부터는 지자체 무료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대상을 14~18세 청소년 대상으로 확대 지원할 계획”이라며 “지역사회 감염예방을 위해 독감 예방접종에 적극 참여해달라"고 당부했다.
앞서 부여군은 어린이(생후 6개월~13세), 임신부는 5일부터 지정위탁의료기관와 보건소에서 접종을 시작했다.
어린이 인플루엔자 대상자 중 계란 아나필락시스과 중증 계란 알레르기 환자는 의사소견서 또는 진단서, 접종의뢰서를 지참하면 세포배양 4가 인플루엔자 백신을 '부여아이들마음 소아청소년과의원'에서 접종할 수 있다.
기타 사항은 부여군 보건행정과 모자보건팀으로 문의하면된다.
/부여=지승곤 기자(argos42@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연임 김기홍 회장, JB금융 3년 더 이끈다
- [포토]'지스타' 2024' 넥슨 '오버킬' 간담회
- [포토]'지스타 2024' 역대 최대규모로 개막
- 새벽 아파트서 어머니에게 흉기 휘두른 20대 여성 '현행범 체포'
- [포토]'지스타 2024' 개막
- [포토]'지스타 2024' 윤석열 대통령의 축사 영상
- [지스타 2024] "시연 대기 2시간 이상"…신작 관심에 긴 대기열 형성
- 서울시가 주선하는 '한강 소개팅'…MZ남녀 3000여명 몰려 '열기'
- [지스타 2024] 30살 맞은 넥슨, '던파 유니버스'로 참관객 몰이
- "법원 앞으로"…전국 민주 진영, '이재명 사수' 총집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