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 더 다양한 유형으로 중무장한 중학 수학 문제집 체크체크 신간 출시
[마이데일리 = 천주영기자] 천재교육의 베스트셀러이자 전국 중학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중학 수학 문제집인 체크체크 수학 시리즈가 신간 출시를 앞두었다. 체크체크 수학 시리즈가 더 다양한 유형과 난이도로 중무장한 것이다.
천재교육 관계자에 따르면 중상위권 학생이 상위권을 도모할 수 있도록 학교 기출문제들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체크체크 기출심화 N제는 시험에 나올 만한 문제들을 다양한 유형으로 단계적으로 공략할 수 있다. 타 심화서에서보다 심화 문제를 더 세부적으로 유형화하여 반복 연습이 가능하게 한 것이다.
천재교육은 체크체크 기출심화N제 출간 배경으로 심화서는 부담스러워할 학생들을 위해, 학생들의 시선에 맞추어 교재를 출간하게 됐다고 밝혔다. 중학 수학 유형서를 공부한 후에 바로 심화서로 넘어가서 공부하기에는 어려울 학생들을 위해, 수학 실력과 학습 자존감을 다 지킬 수 있는 준심화서를 출간한 것이다. 천재교육에 따르면 체크체크 기출심화N제는 중상위권 또는 상위권 학생들이 쉽게 도전할 수 있는 심화서로, 학교 시험에 나올 만한 문제들이 다양한 난이도로 조절되어 있고, 반복 풀이를 통해 심화 학습을 단련할 수 있게 하였다는 설명이다.
더욱이 교육 특구 및 시험 난도가 높은 지역 문제를 분석한 기출문제로 만들었다. 서울 전 지역과 성남 분당, 안양 평촌 등의 경기 일부 지역 그리고 대구 수성구와 대전 유성구 및 부산 해운대구 등의 지역 시험지를 모두 분석한 것이다. 기존 체크체크 수학 시리즈가 중학 수학의 다양한 유형에 대비할 수 있었던 것을 고려한다면, 이번 기출심화N제 또한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기존에 출간된 체크체크 수학 시리즈의 경우, 개념 기초를 학습할 수 있는 체크체크 베이직 수학, 쉬운 문제의 유형서로 구성된 체크체크 베이직 N제, 개념 기본 학습서인 체크체크 수학, 다양한 문제의 유형서로 구성된 체크체크 유형체크 N제로 구성되어 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