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회 계양구민의 날 기념행사 성료…4만5000명 참가

이루비 기자 2023. 10. 6. 17:5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 계양구는 지난 5일 계양아시아드 양궁경기장에서 개최한 '제29회 계양구민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계양구민을 비롯해 유정복 인천시장, 전 계양구청장, 국회의원, 시·구의원, 사회단체장, 유관기관장 등 4만5000여명이 참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뉴시스] 자랑스런 계양구민상 수상자들. (사진=인천 계양구 제공)

[인천=뉴시스] 이루비 기자 = 인천 계양구는 지난 5일 계양아시아드 양궁경기장에서 개최한 '제29회 계양구민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계양구민을 비롯해 유정복 인천시장, 전 계양구청장, 국회의원, 시·구의원, 사회단체장, 유관기관장 등 4만50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지역예술인 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과 가을음악회 및 드론쇼 순으로 진행됐다.

1부 지역예술인 공연에는 노틀담복지관 댄스동아리 엔탑, 지역가수 설민, 경인교대 응원단 블리츠, 색소폰앙상블팀, 인천엔와이댄스팀, 경인여대 밴드동아리 유일 등이 출연했다.

2부 기념식에서는 구민의 날 기념 표창, 기념사와 축사, 계양신용협동조합의 이웃돕기 성금 기탁식, 축하공연 등이 진행됐다.

올해 자랑스런 계양구민상은 ▲사회봉사 김성태 ▲모범가정 김소영 ▲문화·예술 이윤구 ▲체육 장재덕 ▲교육 안금희 ▲지역발전 윤홍기 ▲특별 하재현 등 7명에게 돌아갔다.

이 밖에도 친절으뜸공무원상, 모범구민상, 모범시민상이 수여됐다.

[인천=뉴시스] 윤환 인천 계양구청장이 '제29회 계양구민의 날' 기념식에서 기념사하고 있다. (사진=계양구 제공)

기념식이 끝난 뒤에는 변진섭, 여자아이돌 트라이비, 김완준, 김용임, 박재정, 이찬원, 송가인 등 유명 가수들의 축하무대가 펼쳐졌다.

이어 올해 처음 선보이는 15분간의 드론쇼가 행사의 대미를 장식했다.

동시에 날아오른 드론 500대는 계양산, 계양대교, 아라마루, 장미원, 부평향교 등 계양구를 대표하는 장소와 슬로건 등을 표현하며 주민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끝으로 계양구는 계양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적극 협력한 덕분에 다중인파로 인한 안전사고 없이 안전하게 행사를 마무리했다.

윤환 계양구청장은 기념사를 통해 "구민의 날 행사에 참석해주신 주민과 내빈께 감사드린다"면서 "우리 미래세대가 꿈을 펼치며 더 행복하게 살 수 있는 계양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천=뉴시스] 드론 500대가 하늘에 수놓은 인천 계양구의 슬로건 '꿈을 향한 변화의 도시, 비상하는 계양'. (사진=계양구 제공)

☞공감언론 뉴시스 rub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