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임팩트, `전통시장 활성화`로 대통령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임팩트가 전국우수시장박람회에서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상인 '2023년 전통시장 활성 유공 표창'을 수상한다고 6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의 전국우수시장박람회는 전국 우수 전통시장 상품을 전시·판매하는 행사로 2004년부터 매년 개최해 올해로 19회째를 맞이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임팩트가 전국우수시장박람회에서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상인 '2023년 전통시장 활성 유공 표창'을 수상한다고 6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의 전국우수시장박람회는 전국 우수 전통시장 상품을 전시·판매하는 행사로 2004년부터 매년 개최해 올해로 19회째를 맞이했다. 올해는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인천계양체육관에서 '2023 전국우수시장박람회, K-마켓 페어'를 진행한다.
카카오임팩트가 받은 '전통시장 활성 유공 표창'은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 상인회, 정부와 상생 협력하며 전통시장 사기진작·자긍심 고취에 기여한 단체를 대상으로 수여하는 상이다. 카카오임팩트와 카카오는 지난해부터 전통시장 활성화, 소상공인 상생을 위한 디지털 전환 사업인 '우리동네 단골시장' 사업을 추진, 전통시장과 개별 점포의 카카오톡 채널 개설을 돕고 이를 활용한 디지털마케팅과 온라인 소통 교육을 제공해 시장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한 점을 인정받아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우리동네 단골시장'은 지난해 서울 양천구 신영시장을 시작으로 올해 9월까지 전국 36개 시장의 디지털 전환 교육을 완료했다. 이달부터는 75개 시장에 교육을 실시, 올해까지 전국 111개 시장에서 '우리동네 단골시장'을 선보인다.
'우리동네 단골시장' 사업 시작 후 현재까지 전국 36개 시장에서 총 1506개의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했다. 각 채널들은 합산 약 11만6227명의 카카오톡 채널 친구 수를 확보했다. 교육 참가 상인들을 대상으로 한 만족도 조사 결과는 5점 만점에 4.7점이다.
카카오임팩트는 이번 박람회에서 '우리동네 단골시장' 부스를 열고 사업에 관한 설명과 함께 전통시장 디지털 전환 사례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박람회 참여자 대상으로 이벤트도 진행한다.
육심나 카카오임팩트 사무국장은 "디지털 전환이란 새로운 변화에 대한 전통시장 상인들의 열정과 카카오의 노력이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을 고민하겠다"고 말했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볼륨 키우면 이상한 소리가"…아이폰15, 이번엔 스피커 문제까지
- 송파구서 달리던 버스에 불 `활활`…승객들 벌벌 떨었다
- "나라 지켜줘 감사하다"…백종원 `빽다방` 직원에 감동받은 육군 병사
- 조민 "다 뜯어고쳤다고? 성형, 한 군데도 안했다"
- "총인가봐, 무섭다" 한국BJ, 방콕 총기난사 소름돋는 `탈출 생방송`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
- 거세지는 ‘얼죽신’ 돌풍… 서울 신축 품귀현상 심화
- 흘러내리는 은행 예·적금 금리… `리딩뱅크`도 가세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