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브리봇, '2023 로보월드'서 자율주행 서비스로봇 선보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비스로봇 전문기업 에브리봇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 로봇 전시회 '2023 로보월드'에 참여한다고 6일 밝혔다.
에브리봇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브랜드와 서비스 로봇 홍보와 국내외 시장에서의 판로 확장 기회를 모색할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신영빈 기자)서비스로봇 전문기업 에브리봇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 로봇 전시회 '2023 로보월드'에 참여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산업부가 주최하고 한국로봇산업협회,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제어·로봇·시스템학회가 공동 주관한다. 오는 11~14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1~3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행사는 15개국 200여 개 업체, 800여 부스와 3만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에브리봇은 지난 전시에 이어 올해 3년 연속으로 로보월드에 참여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첨단 기술력이 집약된 청소로봇과 서빙로봇을 선보일 예정이다. 에브리봇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브랜드와 서비스 로봇 홍보와 국내외 시장에서의 판로 확장 기회를 모색할 방침이다.
에브리봇 관계자는 "에브리봇은 자율주행 로봇을 처음으로 수익화하여 국내 로봇시장을 선도해왔으며 최근에는 서비스 로봇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있다"며 "이번 '2023 로보월드' 참가를 통해 다변화된 서비스 로봇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에브리봇은 지난 8월 자율주행을 탑재한 서빙로봇 3종을 출시한 바 있다. 회사는 서빙로봇 출시를 기점으로 다양한 서비스 로봇 개발 및 출시를 가속화할 계획이다.
신영빈 기자(burger@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우철 에브리봇 대표, '1회용품 제로 챌린지' 참여
- 에브리봇, 첫 서빙로봇 3종 출시…"서비스 로봇 사업 확대"
- 에브리봇, 코스닥 라이징스타 2년 연속 선정
- 에브리봇, 이스라엘 이뉴이티브와 R&D 협약…820만달러 규모
- 지스타2024 막 올라…미공개 게임대작 대거 공개
- "하필 수능날 날벼락"…경기 지역서 나이스 먹통, 1시간여 만에 복구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희 SK온 대표 "트럼프, IRA 급진적 개정 어려울 것"
- 주총 표대결 앞둔 최윤범 "충분히 이길 수 있는 싸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