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주관 ‘저탄소 식생활’에 AWS 동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주관하는 저탄소 식생활에 아마존웹서비스(AWS)코리아가 동참한다.
공사는 6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아마존웹서비스코리아로부터 '저탄소 식생활 실천 운동'에 동참을 표명하는 의향서 LOS(Letter of Support)를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향후 아마존웹서비스코리아는 공사의 저탄소 식생활 실천 운동 동참과 글로벌 확산을 위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공사는 6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아마존웹서비스코리아로부터 ‘저탄소 식생활 실천 운동’에 동참을 표명하는 의향서 LOS(Letter of Support)를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향후 아마존웹서비스코리아는 공사의 저탄소 식생활 실천 운동 동참과 글로벌 확산을 위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공사도 농수산식품 분야 디지털 전환 등을 위해 상호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김춘진 공사 사장은 “세계적인 빅테크 기업 아마존그룹이 저탄소 식생활 실천 운동 확산에 동참하게 돼 매우 뜻깊고 기쁘다”며 “앞으로 상호 긴밀히 협력해 저탄소 식생활이 국제사회에서 대표적인 탄소중립 ESG 가치 실천 운동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저탄소 식생활은 저탄소‧친환경 인증 농축산물, 탄소 배출을 줄이는 로컬푸드와 해조류 등 수산물로 식단을 구성하고, 가공 처리 시 버려지는 식품 폐기물을 최소화하며, 잔반 없는 식사를 함으로써 먹거리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생활 실천 캠페인이다.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cloudancer@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與 “진교훈 명함배포, 당선무효 가능”…野 “무효 사유 안돼”
- 북한 코치가 “정신 바짝 차려”…女역도 김수현, 동메달 뒷이야기
- 巨野, 이균용 임명안 부결…35년만에 대법원장 공백
- 이재명, 법정서 정진상 포옹…“檢, 내가 살아있는한 계속 수사”
- 윤상현 “나만큼 뒤통수 맞은 사람 있나…이준석, 통 크게 김태우 도와라”
- 경찰, ‘청담동 술자리 의혹’ 김의겸 소환 조사
- “러軍 열상 카메라에도 안보여”…우크라군이 개발한 ‘투명망토’
- 이달부터 단순 두통·어지럼 때문에 MRI 찍었다가 진료비 ‘폭탄’
- 음주 측정 거부하고 경찰 폭행한 30대 무죄 판결에 검찰 항소
- 캐나다 5성급 호텔에서 잘 나가던 셰프, 문 박차고 나간 이유 [따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