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美 타임 ‘차세대 리더’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2023 넥스트 제너레이션 리더스'(차세대 리더)에 선정됐다.
K팝 보이그룹이 해당 분야에 선정된 건 2018년 방탄소년단(BTS)에 이어 스트레이 키즈가 두 번째다.
6일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타임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스트레이 키즈를 명단에 올렸다고 밝히며 "새로운 소리를 포용함으로써 세계적 성공을 거둔 그룹"이라고 소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2023 넥스트 제너레이션 리더스’(차세대 리더)에 선정됐다. K팝 보이그룹이 해당 분야에 선정된 건 2018년 방탄소년단(BTS)에 이어 스트레이 키즈가 두 번째다.
6일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타임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스트레이 키즈를 명단에 올렸다고 밝히며 “새로운 소리를 포용함으로써 세계적 성공을 거둔 그룹”이라고 소개했다.
타임은 “자신들의 독특한 음악 방향성을 밀고 나간 스트레이 키즈가 2022년 3월 처음으로 미니 앨범 ‘ODDINARY’(오디너리)를 미국 ‘빌보드 200’ 차트 1위에 올려놨다. 스테이(STAY)라 불리는 글로벌 팬덤의 지지 또한 대단하다”라고 조명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해 3월 ‘ODDINARY’, 10월 ‘MAXIDENT’(맥시던트), 2023년 6월 ‘★★★★★ (5-STAR)’(파이브스타) 세 작품 연속 ‘빌보드 200’ 정상을 석권한 데 이어 ‘파이브스타’의 경우 해당 차트에 15주간 랭크인하며 롱런 인기를 입증했다.
걸그룹 뉴진스도 지난 5월 같은 명단에 선정돼 올해 ‘넥스트 제너레이션 리더스’에는 K팝 그룹 2팀이 이름을 올리게 됐다. 타임은 2014년부터 매년 젊은 트렌드를 이끄는 차세대 리더 명단을 발표하고 있다.
안동환 전문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유, 촬영 중 살해협박 받아 경찰 출동…“엄벌 촉구”
- 훔친 차로 100㎞ 폭주…잡고보니 중학생들
- 블핑 리사, ‘재벌 2세’ 남친과 파리 쇼핑…“명품백 계산은 내가”
- “선택 안한 ‘16기 순자’, 알고보니 PD랑 썸 타는 중”
- 오물·쓰레기속 개 170마리 방치…견주 구속 기소
- 승객 탄 버스 아내에 운전연습 시킨 기사 해고…울산지노위 ‘부당’ 판정
- 아무도 몰랐던 이경규 ‘본명’…데뷔 42년 만에 공개된 이름은
- 훔친 차로 음주운전하다 사고 낸 몽골인…“택시비 없어 그랬다”
- 남자는 다리 벌리고 여자는 모으고…이 홍보물 ‘성차별’입니다
- 길에 ‘털썩’ 쓰러져 있는 시민…경찰이 콜라 떠먹여 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