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브나인, 씨더블유소방산업과 차량용 소화기 개발 및 제조 파트너십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바이브나인은 ㈜씨더블유소방산업과 차량용 소화기 개발 투자 및 생산시설 확장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바이브나인은 씨더블유소방산업의 기획 판매 및 서비스를 담당하기로 하였으며, 씨더블유소방산업은 자동차 소화기 제조를 담당한다.
이러한 이유로 바이브나인은 씨더블유소방산업의 제조 기술을 통해 차량용 소화기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해 제조 라인 확대를 위해 신규 공장을 현재 증설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바이브나인은 ㈜씨더블유소방산업과 차량용 소화기 개발 투자 및 생산시설 확장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바이브나인은 씨더블유소방산업의 기획 판매 및 서비스를 담당하기로 하였으며, 씨더블유소방산업은 자동차 소화기 제조를 담당한다.
바이브나인이 소화기 개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된 배경은 2024년 12월부터 시행되는 소방시설 설치 및 유지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대부분의 승용 차량에 소화기 비치가 의무화되며 소화기가 차량 필수용품이 되었기 때문이다. 그와 별개로 온라인을 통해 판매되고 있는 많은 소화용품이 관련 법률에 따른 형식승인을 받지 않고 판매되고 있어 오용에 따른 부작용이 우려되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다.
이러한 이유로 바이브나인은 씨더블유소방산업의 제조 기술을 통해 차량용 소화기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해 제조 라인 확대를 위해 신규 공장을 현재 증설 중이다. 2024년 3월 생산 가동을 목표로 준비 중에 있다.
김태준 바이브나인 대표는 “2021년부터 소화기 개발 프로젝트를 준비하였으며 화재 발생으로 인한 피해를 줄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진영 씨더블유소방산업 대표는 “좋은 품질의 소화기만을 제조하기 위해 노력하였는데 바이브나인과 파트너십 이후 실용적인 디자인을 통해 소비자에게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된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독도는 일본에 그냥 넘겨주죠"...이 사람 DM에 화들짝, 알고보니
- '전원일기' 박은수, 분실 카드 무단 사용으로 경찰조사
- 추석 이틀 전 몸에 불 붙였다…택시기사, 치료 11일째 끝내 사망
- 국내외 베풂 실천해온 20대 여성 3명 살리고 하늘의 별
- 승객 태운 채 아내 버스 운전연습…“해고 부당”
- “잼버리 뒷수습 ‘35억’ 고교취업장려금 예산으로 메꾼다고요?”
- 15년된 은행원 연봉은 1.5억…지점장 연봉은?
- "쾅 쾅 쾅" 이천 물류센터 붕괴로 9명 사망..관계자는 집행유예[그해 오늘]
- “지적장애 동생 찾아달라”…‘골때녀’ 문지인, 4시간 만에 찾았다
- 아이유, 촬영 중 살해 협박 받아… "무관용 원칙, 강력 대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