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 영광 ‘이-모빌리티 엑스포’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는 6일 영광 지식산업센터 일원에서 이(e)-모빌리티의 미래 첨단 신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2023 이-모빌리티 엑스포를 개막했습니다.
'미래로 도약하는 슬기로운 이동수단, e-모빌리티'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엑스포는 오는 9일까지 전시·시승, 학술행사, 수출상담회, 할인판매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함께 치러집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라남도는 6일 영광 지식산업센터 일원에서 이(e)-모빌리티의 미래 첨단 신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2023 이-모빌리티 엑스포를 개막했습니다.
‘미래로 도약하는 슬기로운 이동수단, e-모빌리티’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엑스포는 오는 9일까지 전시·시승, 학술행사, 수출상담회, 할인판매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함께 치러집니다.
특히 올해는 참가 규모가 지난해보다 25% 이상 확대됐습니다.
온라인 방송과 연계한 실시간 온라인 제품 판매(라이브 커머스), PR쇼도 함께 진행됩니다.
또한 20개 나라 이상 해외 바이어와 온·오프라인 수출상담회도 운영됩니다.
루마니아, 나이지리아 등 주한 외국대사를 초청해 글로벌 연대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함으로써 기존의 산업 엑스포를 뛰어넘어 국내 최대 이-모빌리티 마케팅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전시관에서는 국내외 200여 기업이 참가해 최첨단 기술이 융합된 초소형전기차, 농업용 전동차, 전기이륜차, 개인형 이동수단(PM) 뿐만 아니라 충전설비, 배터리 등을 선 보입니다.
할인행사(블랙데이 이벤트·30%~50% 할인) 경품추첨 등도 함께 운영됩니다.
또한 이-모빌리티를 직접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대학생 스마트 이-모빌리티 경진대회, 도심항공모빌리티(UAM) 가상현실(V체험, 시승체험, 거리 퍼레이드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선보여 생소했던 이-모빌리티에 대한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입니다.
김영록 지사는 “영광 이-모빌리티 엑스포가 대한민국 모빌리티 산업의 위상을 높이고 미래 첨단전략산업을 선도할 뿐만 아니라 영광 대마산단이 이-모빌리티 산업의 핵심거점이자 미래자동차 산업 허브도시로 성장하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선 지난 7월부터 운영을 시작한 지식산업센터 개관식도 함께 진행됐습니다.
지식산업센터 입주기업에는 시제품 제작, 인증평가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져, 기업 활동 여건 개선에 도움이 될 전망입니다.
전남도는 2014년 이-모빌리티 연구센터를 시작으로 대규모 국가 연구개발(R&D)·실증 및 실외성능시험장, 초소형 이-모빌리티 부품 시생산 지원 기반 등 산업 기반시설을 하나하나 구축하고 있습니다.
제품 개발부터 인증·제작에 이르기까지 전주기 지원체계를 갖춤으로써 이-모빌리티 산업의 선두주자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이모빌리티#엑스포#영광#이동수단#지식산업센터
Copyright © kbc광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출근길 배웅하려다..손자가 몰던 지게차에 숨진 80대 노파
- 이균용 대법원장 후보자 임명안 부결..35년 만에 후보자 낙마
- [항저우AG]'세계 최강' 한국 여자 양궁..아시안게임 단체전 7연패
- "투잡 뛰어요" 겸직하는 공무원 광주·전남에만 250명
- "어디로 단풍놀이 갈까?"..지난해 1위 불국사
- 출근길 배웅하려다..손자가 몰던 지게차에 숨진 80대 노파
- '光탈페·多광DAY'.."광주광역시교육청 국어 파괴 심각"
- 완도 여서도 해상 흑범고래·큰돌고래 200여 마리 관측
- 강진군 소상공인 살리기 SNS 내돈내산 이벤트 정착
- 목포시 전국체전 대비 시민 자율 차량 2부제 시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