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이균용 대법원장 후보자 임명동의안 ‘부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용산 대통령실은 6일 이균용 대법원장 후보자 임명동의안 국회 부결에 대해 "반듯하고 실력 있는 법관을 부결시켜 초유의 사법부 장기 공백상태를 초래한 것은 대단히 유감스러운 일"이라고 강조했다.
대통령실 이도운 대변인은 이날 오후 대통령실에서 언론 브리핑을 갖고 "이 후보자 임명동의안이 국회에서 야당의 일방적 반대로 부결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용산 대통령실은 6일 이균용 대법원장 후보자 임명동의안 국회 부결에 대해 "반듯하고 실력 있는 법관을 부결시켜 초유의 사법부 장기 공백상태를 초래한 것은 대단히 유감스러운 일"이라고 강조했다.
대통령실 이도운 대변인은 이날 오후 대통령실에서 언론 브리핑을 갖고 “이 후보자 임명동의안이 국회에서 야당의 일방적 반대로 부결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그 피해자는 국민이고 따라서 이는 국민의 권리를 인질로 잡고 정치 투쟁을 하는 것이라고 말할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용산 대통령실 관계자는 새 대법원장 후보자 지명과 관련해서는 "사법부 공백을 메우고 국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적임자를 찾는 데 최선을 다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찾는 사람 많은 동해안, 떠나는 사람도 많다
- "성묘하러 갔다 4시간 갇혀" 강릉청솔공원 추석 때마다 반복되는 교통대란에 시민들 ‘분통’
- "도시락 시키신 분" 태백산 '친환경 광부도시락' 배달 서비스 눈길
- ‘버려져도 갈 곳 없어요’ 도내 유기견 보호소 포화 임박
- 신인 가수인 줄 알았는데… BTS 뷔, 강릉서 깜짝 게릴라 공연
- "30분만에 고기 10인분 먹튀" 식당주인 현상수배 걸어
- 춘천 감자빵 공동대표 부부 이혼 소송전…“공급 차질 없다”
- 1300억원대 불법도박 사이트 운영 ‘MZ조폭’ 일당 덜미
- '설악산 등반객 40년지기' 중청대피소 10월부터 철거 예정
- 춘천 하늘에 구멍났나?…기상청 “폴스트리크 현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