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서 장발장 빵 선보이는 ‘레미제라블’

이동인 기자(moveman@mk.co.kr) 2023. 10. 6. 14:3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5일, 10년 만의 부산 공연 개막

프랑스 3대 미식 컬러버레이션

베이커리 아덴이 선보인 장발장 빵 깜빠뉴와 퀸아망. 클립 제공
10년 만에 부산 공연 개막을 앞둔 뮤지컬 ‘레미제라블’이 부산 지역 음식점과 손잡고 ‘프랑스 3대 미식’ 을 선보인다.

오는 15일 개막을 앞둔 레미제라블은 프랑스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획전을 마련했다.

프렌치 다이닝 르꽁비브&드마히니는 코스 요리를, 베이커리 아덴은 장발장 빵 깜빠뉴와 퀸아망 2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와인&그로서리샵 PODO는 프랑스 와인 기획전을 연다.

르꽁비브는 미슐랭 등급에 오른 부산 해운대 핫플레이스로 고급 프랑스 요리를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프랑스 리옹 지역의 정통 미트파이 뚝뜨와 프랑스식 달팽이 요리 에스카르고 등 총 7가지 코스 메뉴를 준비했다. 코스는 11일부터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브라스리 카페 바 드마히니에서는 장발장 빵으로 불리우는 깜빠뉴를 활용한 토스트, 프렌치 어니언 스프 등으로 구성된 세트메뉴를 선보인다. 드마히니 W스퀘어점과 마린시티점 두 곳에서 운영한다.

베이커리 카페 아덴은 ‘레미제라블’의 주요 캐릭터 중 하나인 장발장이 훔쳐서 유명해진 빵 깜빠뉴와 프랑스 국기를 색으로 입힌 퀸아망 2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컬래버레이션 빵은 보문점, 황남점, 원동점, 웅산점, 보타닉아덴, 광양점 총 6개의 매장에서 판매한다.

와인&그로서리샵 PODO에서는 ‘레미제라블’ 와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프랑스를 대표하는 와인 중심으로 레 부흐게헬 샤르도네, 알베르 르브랭 블랑 드 누아 등 2만원~6만원대 와인을 판매한다. 서면 본점, 광안점, 민락점 등 12개 지점에서 판매한다.

뮤지컬 ‘레미제라블’은 프로듀서 카메론 매킨토시의 대표작으로 현재까지 약 1억 3000만 명이 관람한 흥행 뮤지컬이다. 15일부터 11월 19일까지 부산 드림씨어터에서 공연을 진행한다. 이후 11월 30일부터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을 거쳐 2024년 3월 대구 계명아트센터까지 공연이 이어진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