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 2023 여성리더 공감 공동 연수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 광산구(박병규 구청장)는 지난 5일부터 이틀간 지역에서 활동하는 여성단체협의회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나주 중흥골드스파리조트에서 '2023년 여성리더공감 공동 연수(워크숍)'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광산구 관계자는 "여성 지도자와 각 단체 회원의 역량을 높이고 공감과 소통의 폭을 넓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면서 "여성 지도자들의 다양한 활동과 실천을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광주)=서인주 기자] 광주 광산구(박병규 구청장)는 지난 5일부터 이틀간 지역에서 활동하는 여성단체협의회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나주 중흥골드스파리조트에서 ‘2023년 여성리더공감 공동 연수(워크숍)’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양성평등 실현과 지역사회 내 여성 역할 확대를 위해 여성 지도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여성단체 간 교류와 상호 협력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광산구에서 인권교육과 마을 활동가로 활동하고 있는 박종평 늘따순풍암마을 풍두레 대표를 초청, ‘기후위기 시대 여성리더의 역할’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어 여성 지도자들의 역할과 나아갈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광산구 관계자는 “여성 지도자와 각 단체 회원의 역량을 높이고 공감과 소통의 폭을 넓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면서 “여성 지도자들의 다양한 활동과 실천을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sij@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왜 깡패태클이냐” 우즈벡 선수 SNS 갔는데…‘태극기 펄럭’ 뜻밖 반전
- 유인촌 “‘찍지마 XX’ 욕설은 가짜뉴스···허위이고 조작”
- “유명 연예인만 믿었다가” 또 200억원 적자?…이러다 사달난다
- 저출산위 "'금쪽같은 내새끼' 결혼·출산에 부정적"
- ‘담배꽁초 무단투척’ 논란 최현욱 “실망감 드려 죄송” 자필 사과문
- 엄원상, 가벼운 발목 염좌…"결승전 출전 미정" [항저우AG]
- 광희, 임시완 SNS 언팔로우…"진작에 끊었다"
- 세리머니하다 金 놓친 롤러 정철원 “경솔했다” 사과문
- '골때녀' 문지인 "정신지체 1급 동생 실종, 꼭 제보"…긴급 요청
- [단독] 공효진 63억에 산 서교동 빌딩 160억에 내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