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한글날 맞아 ‘용비어천가 폰트’ 상품 선보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한글날(10월 9일)을 맞아 디지털 폰트 기업 '산돌'과 협업해 제작한 폰트를 새긴 상품(사진), 홍보물을 10월 한 달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GS25는 산돌 폰트를 적용한 한정판 다이어리, 손수건 등도 제작해 고객에게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홍보물, SNS, 우리동네 GS 앱에도 한글 폰트를 적용해 한글날 분위기를 연출할 예정이라고 GS25는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한글날(10월 9일)을 맞아 디지털 폰트 기업 ‘산돌’과 협업해 제작한 폰트를 새긴 상품(사진), 홍보물을 10월 한 달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산돌 폰트는 훈민정음 창제 후 한글로 기록된 최초의 국문학 작품인 ‘용비어천가’에 적힌 한글을 복원해 제작했다.
GS25는 산돌 폰트를 적용한 한정판 다이어리, 손수건 등도 제작해 고객에게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홍보물, SNS, 우리동네 GS 앱에도 한글 폰트를 적용해 한글날 분위기를 연출할 예정이라고 GS25는 설명했다. 김효진 GS25 프로모션파트 매니저는 “대한민국을 생각하고 더욱 사랑할 수 있는 애국 마케팅을 다양하게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김호준 기자 kazzyy@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다급했나? 김태우, 우리공화당과 강서구청장 후보 단일화…“보수 하나되어야”
- ‘소송 준비, 어떻게 했길래‘…‘친일파 이해승’ 땅 환수소송에서 패한 정부
- 유혜원, ‘양다리 들통’ 승리 저격? “오늘은 동물의 날”
- 더해지는 프리고진 사망 ‘미스터리’…푸틴 “비행기 사고 시신서 수류탄 파편 발견”
- ‘33세 요절’ 女배우, 충격적 사망원인 밝혀져…
- 중 핵잠수함, 자기들이 설치한 함정에 걸려 사고…선원 55명 사망
- ‘또 그림의 떡?’…부부 동반 육아휴직시 월 900만원까지 수령 가능
- ‘짠물 애플이 웬일?’…아이폰15 공시지원금 ‘20만→45만’
- “정년은 60세 , 국민연금은 68세?…8년의 ‘소득공백’ 어떻게 메우나?
- “북이 남한 침공시, 지켜줘야 하나?” 미국인에 물어보니…‘지켜줘야’ 응답자 ‘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