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인니 자카르타 스마트신도시 개발 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물산이 인도네시아 최대 부동산개발회사와 인도네시아 스마트 신도시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
시나르 마스 랜드는 인도네시아에서 다양한 도시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대표 부동산 기업이다.
삼성물산과 협력할 BSD(Bumi Serpong Damai) City 사업은 자카르타 남서부 지역에 여의도 면적 20배에 달하는 민간 최대 규모 신도시를 개발하는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물산이 인도네시아 최대 부동산개발회사와 인도네시아 스마트 신도시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
6일 삼성물산에 따르면 지난달 26일 서울 상일동 본사에서 열린 양해각서(MOU) 체결식에는 오세철 삼성물산 대표와 시나르 마스 랜드의 마이클 위자야 대표 등이 참석했다.
시나르 마스 랜드는 인도네시아에서 다양한 도시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대표 부동산 기업이다. 삼성물산과 협력할 BSD(Bumi Serpong Damai) City 사업은 자카르타 남서부 지역에 여의도 면적 20배에 달하는 민간 최대 규모 신도시를 개발하는 사업이다.
삼성물산은 BSD에 스마트 플랫폼과 모듈러, 신재생에너지 등 스마트시티 핵심 기술을 적용할 계획이다. 이에 맞춰 건물과 교통, 에너지 관련 인프라 구축, 스마트홈 플랫폼 등 스마트시티 개발을 위한 밸류체인 전 과정에서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양사는 인도네시아 신수도 이전 대상지인 칼리만탄섬 누산타라에서 진행되는 신수도 스마트시티 개발 사업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스마트시티 관련 인프라 구축 기술과 역량을 토대로 이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영주 기자 everywhere@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다급했나? 김태우, 우리공화당과 강서구청장 후보 단일화…“보수 하나되어야”
- ‘소송 준비, 어떻게 했길래‘…‘친일파 이해승’ 땅 환수소송에서 패한 정부
- 유혜원, ‘양다리 들통’ 승리 저격? “오늘은 동물의 날”
- 더해지는 프리고진 사망 ‘미스터리’…푸틴 “비행기 사고 시신서 수류탄 파편 발견”
- ‘33세 요절’ 女배우, 충격적 사망원인 밝혀져…
- 중 핵잠수함, 자기들이 설치한 함정에 걸려 사고…선원 55명 사망
- ‘또 그림의 떡?’…부부 동반 육아휴직시 월 900만원까지 수령 가능
- ‘짠물 애플이 웬일?’…아이폰15 공시지원금 ‘20만→45만’
- “정년은 60세 , 국민연금은 68세?…8년의 ‘소득공백’ 어떻게 메우나?
- “북이 남한 침공시, 지켜줘야 하나?” 미국인에 물어보니…‘지켜줘야’ 응답자 ‘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