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가장 잘하는 것”...초심 담은 NCT 127 ‘팩트 체크’[MK현장]
NCT 127(태일, 쟈니, 태용, 유타, 도영, 재현, 마크, 해찬, 정우)은 6일 오전 11시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정규 5집 ‘팩트 체크(Fact Check)’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쟈니는 “초심으로 돌아왔으니까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라고 컴백 소감을 밝혔고, 유타는 “오랜만 컴백인데 열정적 모습 보여드리겠다”라고 말했다. 또 태용은 “멤버들끼리 이번 앨범은 조금 더 단단해진 마음으로 임했다. 그러다 보니까 저희들의 열정과 초심을 담은 앨범이 되지 않을까 싶다”라고 눈을 빛냈다.
NCT 127은 ‘사실을 확인하다’라는 사전적 의미를 지닌 앨범 제목처럼, 그간 다채로운 장르의 음악과 극강 퍼포먼스를 완벽히 소화하며 K팝의 유일무이한 존재가 된 자신들의 가치와 아이덴티티를 이번 앨범을 통해 보여줄 계획이다.
도영은 “떼로 나와서 멋있게 춤추는 모습이 NCT 127의 강점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런 측면에서 ‘팩트 체크’가 가장 NCT 127다운 앨범이라고 생각한다. 또 이번 활동을 통해 ‘NCT 127이 무대를 잘 하는구나’라는 것을 다시 한 번 확인 시켜드리고 싶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이번 활동에는 지난 8월 오토바이 교통사고를 당한 태일이 불참한다. 태일은 오른쪽 허벅지 골절 진단으로 수술이 필요하다는 의료진 소견을 받고 회복 중이다.
도영은 태일의 건강 상태에 대해 “열심히 회복 중에 있다. 언제 태일이 함께할 수 있다는 확답은 하기 어렵지만, 회복하는 대로 빨리 9명의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해찬은 ‘팩트 체크’를 타이틀곡으로 선택한 이유에 대해 “미팅에 들어갔을 때 여러 곡들이 있었다. 듣기 편한 곡도 있고 어려운 곡도 있었지만, ‘팩트 체크’를 선택했던 이유는 저희가 가장 잘할 수 있는 곡이기도 했고 대중이 원하는 곡이기도 했기 때문이다”라고 밝혔다.
이에 쟈니는 “페스티벌에서 들을법한 노래다. 들을수록 신나고 퍼포먼스도 신난다”라고 했고, 유타는 “곡 자체가 축제 같은 바이브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이 노래를 하면서 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덧붙였다.
신곡 퍼포먼스에는 태용이 참여했다. 태용은 “굉장히 운이 좋게 안무를 참여할 수 있게 됐다”면서 “멤버들과 퍼포먼스를 만들어나가는 것이 이렇게 큰 즐거움이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알게 됐다”라고 눈을 빛냈다.
그러자 해찬은 “태용이 안무를 짜겠다고 했을 때부터 자신감이 있어서 멋있었다. 태용이 현장에서 저희에게 안무를 가르쳐주는 것을 보면서 멤버를 이해하고 있는 사람이 안무를 짜다 보니까 수트핏처럼 딱 맞는 느낌이었다”라고 애정을 드러냈다.
NCT 127은 올해 데뷔 7주년을 맞았다.
태용은 “유혹도 많았고 갈피를 못 잡을 정도로 힘들었던 순간도 있었다. 하지만 멤버가 있기에 지금의 우리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저희가 단합력이 좋아서 서로를 믿고 가고 있고, 존중도 있는 팀이다. 앞으로의 비전이나 추후 계획에 대해 고민과 걱정을 많이 하고 있는데, 멤버 개개인이 음악과 무대를 사랑하기 때문에 많은 것들을 팬들과 함께하고 싶은 마음이 크다”라고 말했다.
또 도영은 “연차가 연차인 만큼 고민이 많은 시기인 것은 사실이다. 그런 시기에 나오는 ‘팩트 체크’가 저희에게 다짐이었고, 열정이었다. NCT 127이 잘할 수 있고, 우리가 원래 하던 곡을 만들어보자는 선택을 했다. 지금의 마음가짐이 앨범에 고스란히 담겨 있는 것 같으니 이번 앨범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한편 NCT 127의 정규 5집 ‘팩트 체크’는 이날 오후 1시에 발매된다.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NCT 127 “데뷔 7주년, 유혹 많았지만 멤버들 믿어”
- NCT 127 “‘교통사고’ 태일, 회복 중...빨리 9人 모습 보여드릴 것”
- 이신영·시우민·채형원, 건어물 장사하는데 이렇게 멋질 일? (‘사장돌마트’)
- NCT 127 “태용 안무 참여, 수트핏처럼 딱 맞아”
- NCT 127 “1년만 ‘팩트 체크’ 컴백, 초심으로 돌아와”
- ‘용감한 형사들3’ 고물상 살인사건, 역대급 반전 ‘범인 정체’
- ‘7인의 탈출’→‘편스토랑’ 오늘(6일) 결방…AG 중계 여파
- 임영웅 대구 공연도 전석 매진…120만 트래픽
- ‘독전2’ 한효주, 독하게 안 어울려요[MK무비]
- 뉴진스 ‘슈퍼 샤이’ MV, 공개 90일 만에 1억뷰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