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강릉 오션시티 아이파크’ 견본주택 6일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강릉에서 비치프론트 아파트가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오는 6일(금)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견소동 일대에 들어서는 '강릉 오션시티 아이파크' 견본주택을 오픈한다.
한편, 강릉 오션시티 아이파크 견본주택에서는 오픈을 기념해 해시태그 이벤트가 열린다.
강릉 오션시티 아이파크 견본주택은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포남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6년 8월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오는 6일(금)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견소동 일대에 들어서는 ‘강릉 오션시티 아이파크’ 견본주택을 오픈한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7층, 15개동, 전용면적 75~142㎡의 아파트 총 794가구 규모로 이뤄진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75㎡ 133가구 △84㎡A 88가구 △84㎡B 320가구 △84㎡C 89가구 △84㎡D 69가구 △116㎡ 83가구 △100㎡P 6가구(펜트하우스) △142㎡P 6가구(펜트하우스) 등 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중대형대 평형이 전체의 약 83% 가량을 차지하고 있다.
동해바다 조망 또한 갖추고 있으며, 단지가 해안로, 경강로 등과 인접해 강릉 시내로 이동이 수월하다. 경강로는 영동고속도로 강릉IC와 7번국도 등과 연결되는 만큼 인근 광역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여기에 단지 반경 약 4㎞ 이내에 KTX 강릉역이 자리한다.
이마트, 강릉동인병원, 하나로마트 등의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단지 가까이에 동명초, 한솔초, 동명중, 경포고, 강릉고, 강릉시립도서관 등의 교육시설도 위치해 있다.
단지 내에는 약 700m의 산책로가 조성돼 다양한 테마공간 및 조경시설을 바라보며 산책 등의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으며, 단지 곳곳에 어린이 놀이터(3개소), 유아놀이터(1개소) 등이 설치돼 어린자녀들이 마음 놓고 뛰어놀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피트니스, GX룸, 락카&샤워룸, 골프연습장, 독서실,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파크라운지, 다함께돌봄센터, 시니어라운지(경로당), 게스트하우스(2개실), 맘스스테이션 등 자연채광을 살린 다채로운 시설들도 조성된다. 여기에 주차대수도 세대당 1.5대로 넉넉해 주차에 불편함을 최소화 했다.
강릉 오션시티 아이파크는 청약 문턱도 낮다. 강릉시 및 강원특별자치도 거주자 중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6개월 이상 경과하고, 면적 · 지역별 예치 기준금액을 충족하면 1순위 자격이 주어지며, 유주택자 및 세대원도 청약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재당첨제한도 없다. 여기에 비규제 민간택지에서 공급되는 만큼 계약 이후 전매가 가능하다.
청약일정은 10월 16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7일(화) 1순위청약, 18일(수)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5일(수)이며, 당첨자 정당계약은 11월 6일(월) ~ 8일(수)까지 3일간 진행된다.
한편, 강릉 오션시티 아이파크 견본주택에서는 오픈을 기념해 해시태그 이벤트가 열린다. 견본주택 내부 바다영상존에서 진행되며, 촬영한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 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에게는 선착순으로 커피 교환권 등이 증정된다.
강릉 오션시티 아이파크 견본주택은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포남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6년 8월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골때녀' 문지인, 지적장애 동생 실종 알려…4시간 만에 “찾았다”
- '회의하자며 옷 벗기고…' 할리우드 유명 여배우 '성폭행 피해' 폭로
- “일면식도 없는 전 남친 모친상 안 갔더니 매정하다네요”
- 공효진 63억에 산 빌딩 160억에 내놨다…세금 제외해도 차익 50억 이상 남길 듯
- 내년엔 '평범남녀' 살기 더욱 힘들어 진다는 '섬뜩한 경고'…'외모·학력·자산·직업·집안·성격
- 지하철서 렌즈액 뿌린 여중생 엄마 '모두 제 잘못'…딸과 같이 사과했다
- 예산시장 살린 백종원, 이번엔 금산行…'어떤 음식' 띄울까
- [영상] '총인가 봐, 몰카 아냐' 태국 총기난사 현장서 韓 BJ 필사의 '탈출'
- 멀쩡하던 여학생 62명 돌연 '사지마비'…공포의 '이 병'에 케냐 발칵
- '여보, 캐디랑 연애해도 돼?' 철없는 남편 질문에…흉기 휘두른 아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