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문화재단, '게임업계 사회공헌활동백서 2022'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게임문화재단은 지난 한 해 게임업계 사회공헌 활동을 한데 담은 '게임업계 사회공헌활동백서 2022'를 발간했다.
게임업계 사회공헌활동백서는 재단 사회공헌협의체 누리집에서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게임문화재단은 지난 한 해 게임업계 사회공헌 활동을 한데 담은 '게임업계 사회공헌활동백서 2022'를 발간했다.
이번 백서는 지난해 발간된 2012년부터 2021년까지 10년의 사회공헌 활동 모음집에 이어 2022년 연간 활동을 주목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게임 기업 사회공헌 활동을 성격에 따라 기부·후원, 장애·취약계층 지원, 어린이·청소년, 교육·학교·학술·공모전, 봉사활동·게임인식 제고의 주제로 주요 구성하고 주요 게임사 사회공헌 담당 임원 인터뷰를 함께 담았다.
김경일 게임문화재단 이사장은 “인터뷰하는 과정에서 게임사가 서로 연대하지만 각자 다른 결의 고민에서 출발해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작업이었다”며 “앞으로도 재단은 '산업을 문화로 꽃피우는 게임 체인저'로서 소명을 다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해 나가겠다는 다짐을 드린다”고 말했다.
게임업계 사회공헌활동백서는 재단 사회공헌협의체 누리집에서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터리 장비 10조대 주문 쏟아진다
- '송출 중단 코앞' 현대홈쇼핑-KT스카이라이프…막바지 협상 난항
- [모빌리티 빅뱅]〈2〉운전자 없는 '레벨4' 자율주행 시대 열린다…韓 기업 도전장
- 와치텍, 자율운영 로그관리시스템 '와치로그 V13' CC인증 획득…국가 보안요구사항 V3.0 충족
- 인텔리코리아, AI 전통 목조건축 설계 특화 CAD 출시…전통 목조 건축물 도면 디지털 영구보존
- 인스타페이, AI로 읽는 고전, 프로젝트 100 발표회 개최
- 속도 못내는 삼성전자 '미래기술사무국'...연말에야 제모습 갖출 듯
- [사설]전자신문·전파신문 협력, 한·일 SW 산업발전 계기로
- [단독] 尹 정부, '독도 수호' R&D 예산도 20% 줄였다
- 이재명, 퇴원 직후 강서행… “압도적 승리로 국민의 무서움 확신시켜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