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P의 거짓',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 최고의 비주얼 디자인 후보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오위즈 신작 소울라이크 싱글 플레이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P의 거짓'이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GJA) '최고의 비주얼 디자인' 부문 후보에 올랐다.
유럽 비디오 게임 판매 순위 발표에 따르면 P의 거짓은 출시 주간(9월 18일~24일) 영국 박스 차트 3위, 프랑스 3위, 독일 플레이스테이션(PS)5 차트 1위 등을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이어 나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오위즈 신작 소울라이크 싱글 플레이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P의 거짓'이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GJA) '최고의 비주얼 디자인' 부문 후보에 올랐다.
올해로 41회를 맞이하는 GJA는 해외 게임 전문 매체 게임즈레이더가 개최하는 글로벌 비디오 게임 시상식이다. 영국을 대표하는 게임 시상식이자 오랜 역사와 권위를 자랑하는 어워드로 알려져 있다. 대중의 온라인 투표로 수상작을 선정한다. 해당 시상식은 10월 20일에 투표가 종료되며 시상식은 11월 10일에 진행된다.
현재 17개 부문에서 투표가 진행 중이다. P의 거짓은 '최고의 비주얼' 부문에 노미네이트됐다. 해당 부문에는 '발더스게이트3', '스타필드', '스트리트 파이터6', '하이-파이 러쉬', '뷰파인더' 등이 함께 후보에 올랐다.
P의 거짓은 출시 이후 19세기 벨에포크 시대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사실적인 그래픽과 세밀한 인물 및 배경 묘사에 대해 이용자로부터 호평받았다. 지난해 게임스컴 어워드에서 한국 게임사 최초로 3관왕을 달성한데 이어 또 다시 권위 있는 있는 글로벌 시상식 후보에 이름을 올리며 게임 화제성과 작품성을 입증했따.
유럽 비디오 게임 판매 순위 발표에 따르면 P의 거짓은 출시 주간(9월 18일~24일) 영국 박스 차트 3위, 프랑스 3위, 독일 플레이스테이션(PS)5 차트 1위 등을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이어 나가고 있다. 영국과 프랑스는 유럽에서 가장 큰 콘솔 게임 시장이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글쓰기 돕는 네이버 생성형AI…내 말투 그대로 작성해 준다
- 농협 뱅킹앱서 車충전소 찾기…비금융·충전사업 확대 노린다
- LGU+, 5G 선불요금제 16종 공개...'너겟'으로 통신비 낮춘다
- 매카시 내려간 美 하원의장, 트럼프가 될까?
- “공공장소에 알몸으로 다니면 안 돼”…美 위스콘신주 금지 법안 추진
- [디지털 라이프] 세라젬 웰카페, 안마의자서 왕이 즐기던 약차 한 잔 “休~”
- [2023 중소기업우수제품]대광에프앤지 '진선미 포기김치'
- [2023 중소기업우수제품]씨앤피 '유기농 오르토 주스'
- 목숨 앗아간 '슈퍼카 행사'…페라리·람보르기니 추돌 사고로 2명 사망
- 올림픽 앞둔 프랑스 파리, 지하철 출몰한 '빈대'에 골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