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의달 10월, 하나·신한·롯데카드와 즐기며 일상탈출 재미 만끽해봐요!

조성란 기자 2023. 10. 6. 11:2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축제의 계절 10월, 전국 곳곳에서 가을을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축제가 잇따라 펼쳐진다. 각 카드사들도 축제, 이벤트를 마련, 지역상권 활성화에 기여하는 동시에 소비자들에게 일상 탈출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하나카드, '명동 맥주페스티벌' 펼쳐 


하나카드는 '명동 is 하나카드' 브랜드 포지셔닝 강화를 위해 '2023 명동 맥주페스티벌' 이벤트를 오늘(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 


이번 '명동 맥주페스티벌'은 맥주를 통해 나의 취향을 찾아가는 재미, 좋은 사람들과 맺는 관계의 즐거움, 대규모 광장 속 일상으로부터의 일탈을 느낄 수 있는 페스티벌이다. 


명동예술극장 앞 명동길을 중심으로 맥주 부스가 설치되며, 수제맥주부스에서 제주맥주, 아트몬스터, 쉐퍼호퍼, 윈비어, 플레티넘, 더핸드엔몰트, 어메이징, 크래머리 등 수제 맥주를 하나카드로 결제시 결제금액의 최대 30%를 하나머니로 적립해준다. 일반 결제 시 20%, 하나페이 QR결제 시  30% 적립된다.  


선착순 1,000명에 한하여 하나카드 굿즈(LED컵받침)가 제공이 된다. 하나금융그룹 명동 사옥 뒷편 광장에는 손님들이 편히 마실 수 있도록 테이블이 설치될 예정이다.


6일에는 사진 촬영 시 즉석으로 무료 인화가 가능한 포토부스도 설치될 예정이다. 이 외에 디제잉(DJING) 공연도 진행되는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명동 지역 상권 활성화와 명동만의 글로벌 분위기를 다같이 즐기기 위해 서울중구청, 서울관광재단, 하나카드 등에서 후원하며, 명동길 일대 노점에서 전시된 다수 수제 맥주 브루어리에서 하나카드로 결제 시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하나카드 마케팅추진부 고성현 차장은 "명동에 본사를 두고 있는 하나카드는 코로나 이후 명동 상권 활성화를 위해 2022년부터 꾸준하게 이벤트를 진행해왔다"며 "선선한 가을 바람과 함께 야외에서 즐기는 먹거리와 맥주를 놓칠 수 없는 지금, 명동맥주축제를 을 방문해 귀경길 쌓였던 피로와 연휴가 끝난 아쉬움을 수제맥주와 함께 달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기간은 하나카드 홈페이지 또는 하나페이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신한카드,  꼬마피카소 그림축제 개최


신한카드는 2002년 부터 22년째 이어오고 있는 대표적인 문화행사 '제22회 신한카드 꼬마피카소 그림축제'를 오는 7일 국립과천과학관에서 개최한다.


올해 꼬마피카소 그림축제는 '가족과 함께 ESG'를 키워드로 진행된다.


먼저 엔데믹에 맞춰 많은 가족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예년에는 약 3천 명의 어린이를 초청했으나 이번에는 5천 명을 초청했다. 함께 오는 가족까지 합하면 약 1만 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대회는 만 4세 이상 유치부, 초등 저학년부(1~3학년), 초등 고학년부(4~6학년) 등 3개 부문에서 각 3명에게 대상 여성가족부장관상, 최우수상 한국미술협회장상, 우수상 신한카드 대표이사상을 수여하고, 별도의 장학금도 지급한다.


이번 행사장에는 참가 어린이들과 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코너도 마련됐다.


아름인도서관 존에서는 자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는 휴게 공간을 구성하고, 도서 및 학용품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기부된 도서 등은 개발도상국 어린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노머니노아트 작가 코너에서는 이사라, 미미, 심봉민 작가의 그림을 색칠놀이 도면으로 제공한다. 또 어린이들과 작가가 함께 캔버스를 칠하는 퍼포먼스도 진행한다.


신한카드 캐릭터랜드에서는 신한카드의 다양한 인기 캐릭터카드를 만나볼 수 있고, 미로 체험도 가능해 어린이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신한라이프, 볼보자동차, 아이스크림에듀, 한국고용정보원 등에서도 부스를 마련해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행사 배너, 현수막 등을 친환경 소재로 제작하고, 일회용품 줄이기 캠페인 등을 진행해 쓰레기를 최소화했고, 참가자들에게 증정할 기념품도 모두 친환경 재생지를 사용하는 등 참가자들이 환경을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롯데카드 '디지로카 큐핏 럭셔리 프라이데이'로 명품 50% 할인 기회 잡자


롯데카드가 디지로카앱에서 매주 금요일 롯데ON 판매 명품을 선착순 50% 할인해주는 '디지로카 큐핏 럭셔리 프라이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해 말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는 디지로카앱 디지로카 큐핏(CuFit) 서비스에서 매주 금요일 오전 11시에 열리며, 롯데카드 결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10월 이벤트 상품은 △구찌 가방, 미우미우 카드지갑(10월 6일) △프라다 카드지갑, 가방(10월 13일) △구찌 카드지갑, 버버리 가방(10월 20일) △보테가베네타 카드지갑, 가방(10월 27일)이다. 선착순 인원은 상품별로 상이하고, 매주 이벤트 상품은 같은 주 월요일부터 디지로카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오늘(6일)부터 31일까지 온라인 문화상품권 1/3/5만원권을 선착순 12% 할인 판매한다. 단, 롯데ON ID당 1만원권은 1일 최대 3매, 3/5만원권은 1일 최대 1매 구매할 수 있고, 재고 소진 시 이벤트는 조기 종료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디지로카 큐핏은 롯데ON 전체 7000만여개 상품 중 고객 취향에 딱 맞는 상품과 브랜드를 실시간 추천하는 서비스로, 이번 이벤트는 20~40대 인기 명품 브랜드와 트렌드 상품을 추천해주고 이를 선착순 할인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고객의 더 만족스러운 쇼핑을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디지로카 큐핏은 롯데카드가 롯데ON과 데이터 협력으로 구축한 일대일(1:1) 롯데ON 상품 큐레이션 서비스다. 롯데카드 고객의 카드 결제 데이터와 롯데멤버스 유통 소비 데이터, 롯데ON 실시간 인기 상품 정보 등을 분석해 고객 취향을 품목, 브랜드 단위까지 세분화해 파악한 다음, 롯데ON 전 상품 중 21개의 고객 맞춤형 상품을 선별해 보여준다.

Copyright © 투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