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AI 스마트 편의점 ‘가산스마트점’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AI) 기반의 스마트 편의점이 문을 열었다.
GS25 가산스마트점에는 ▷우리동네GS 애플리케이션 QR코드 등을 통한 고객 식별 시스템 ▷고객 행동·상품 정보를 분석하는 딥러닝 AI 카메라 ▷상품 이동 정보를 수집하는 정밀 무게 감지 센서 ▷통합 자료를 분석하고 처리하는 클라우드 POS ▷AI 기반의 자동 결제 시스템 ▷성인 인증 기능이 탑재된 담배 무인 판매기 등 가장 고도화한 리테일테크 솔루션이 총동원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AI) 기반의 스마트 편의점이 문을 열었다. 출입부터 접객, 상품 구매, 결제 등 편의점 소비 전 과정이 사람의 개입 없이 AI 솔루션만으로 운영되는 것이 특징이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5일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단지역 도보 5분 거리에 AI 기반의 스마트 편의점 ‘GS25 DX LAB 가산스마트점(이하 가산스마트점)’을 개점했다고 6일 밝혔다.
GS25 가산스마트점은 스마트폰 QR코드 등을 통해 입장하고 원하는 상품을 들고 나오면 자동 결제되는 편의점이다. GS25는 한국인터넷진흥원, AI 스타트업 파인더스에이아이와 추진한 3자 협업 프로젝트로 GS25가산스마트점을 구축했다.매장 규모는 18평(59.5㎡)이며 담배, 간편식, 음료 등 1000여 종의 편의점 상품이 판매된다. GS25 가산스마트점에는 ▷우리동네GS 애플리케이션 QR코드 등을 통한 고객 식별 시스템 ▷고객 행동·상품 정보를 분석하는 딥러닝 AI 카메라 ▷상품 이동 정보를 수집하는 정밀 무게 감지 센서 ▷통합 자료를 분석하고 처리하는 클라우드 POS ▷AI 기반의 자동 결제 시스템 ▷성인 인증 기능이 탑재된 담배 무인 판매기 등 가장 고도화한 리테일테크 솔루션이 총동원됐다.
손원빈 GS25 뉴컨셉전개팀장은 “가산스마트점 구축 투자비를 절반 이하로 혁신한 기술 노하우와 출입 인증부터 자동 결제까지 전 과정을 관장하는 자체 클라우드 POS 구축을 통해 스마트 편의점 전개·기술 상용화 시점을 대폭 앞당겨 길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주희 기자
joohe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왜 깡패태클이냐” 우즈벡 선수 SNS 갔는데…‘태극기 펄럭’ 뜻밖 반전
- 유인촌 “‘찍지마 XX’ 욕설은 가짜뉴스···허위이고 조작”
- “유명 연예인만 믿었다가” 또 200억원 적자?…이러다 사달난다
- 저출산위 "'금쪽같은 내새끼' 결혼·출산에 부정적"
- ‘담배꽁초 무단투척’ 논란 최현욱 “실망감 드려 죄송” 자필 사과문
- 엄원상, 가벼운 발목 염좌…"결승전 출전 미정" [항저우AG]
- 광희, 임시완 SNS 언팔로우…"진작에 끊었다"
- 세리머니하다 金 놓친 롤러 정철원 “경솔했다” 사과문
- '골때녀' 문지인 "정신지체 1급 동생 실종, 꼭 제보"…긴급 요청
- [단독] 공효진 63억에 산 서교동 빌딩 160억에 내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