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 10월 2주 바다낚시] 40세 미만 청년이 3년 동안 매월 최대 110만원 받는 방법
자신이 40세 미만의 청년이라면 3년 동안 매월 최대 110만 원씩 받을 수 있습니다. 꽤나 솔깃한 소식이죠. 물론 단서가 있습니다. 어업에 뛰어들어야 한다는 것인데요. 정부가 청년들의 수산업 관련 창업과 안정적인 어촌 정착을 유도해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사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름하여 ‘청년어촌정착지원 사업’이 그것입니다.
이에 매년 수십 억 가량의 예산을 책정해 지원하는데요. 올해 19억2600만 원이던 예산은 내년에 25억2700만 원으로 책정해 약 31% 확대 편성했습니다.
내년에 지원을 받길 원하는 사람은 수산업경영 경력 3년 이하여야 하고요. 만 40세 미만 청년 어업인까지 나이를 제한합니다. 이 조건을 충족한다면 거주하고 있는 관할 시·군·구에 문의한 뒤 사업 계획서 등을 구비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최종 지원 확정이 나면 최장 3년간 월 최대 110만 원을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아울러 청년어촌정착지원 사업 선정자의 소득 보전을 위해 취업 활동의 제한 요건도 완화합니다. 사업 선정자가 어업 및 양식업 외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기간은 당초 3개월이었으나, 이를 6개월까지 확대해 어한기 등 어업에 종사할 수 없는 기간에 소득 보전을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은 “살기 좋은 어촌, 살고 싶은 어촌을 만들기 위해서는 어촌에서 우수한 청년 인력들의 활발한 창업 및 경제활동이 이루어져야 한다”며 청년들의 많은 관심을 바랐습니다.
삶에 있어 새로운 돌파구나 색다른 도전 등을 바라는 청년이라면 꼭 한 번 관심을 가질만 한 내용 아닐까요. 그럼 10월 2주 바다낚시 정보를 매경닷컴에서 전합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백사장항에서 마린호, 바다호, 무창포항에서 아파치호, 오천항에서 길손피싱호, 유진호, 뉴찬스호 입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비응항에서 하이원호, 마스터호, 뉴오리온호, 격포항에서 남부스타호 입니다.
오천항에 쭈꾸미, 갑오징어를 잡으러 경기도 파주시 조리읍에서 출발하는 썬피싱이 있습니다.
격포항에 문어, 쭈꾸미를 잡으러 경기도 부천시 송내동에서 출발하는 장가네창고낚시가 있습니다.
서해안 주말 해상예보입니다. 서해 중부 앞바다는 10월 14일 토요일 맑고 파고는 0.5~1.5m 예상합니다. 10월 15일 일요일 맑고 파고는 0.5~1.5m 예상합니다.
서해 남부 앞바다는 10월 14일 토요일 맑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10월 15일 일요일 맑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공현진항에서 돌핀호, 성복호, 샤크마린호, 아야진항에서 청룡호, 강릉항에서 뉴한일호 입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영일만항에서 뉴대양호, 제트호, 감포항에서 씨스타호, 화성호, 송정항에서 대복호 입니다.
대진항에 대구를 잡으러 상동호수공원에서 출발하는 수원낚시매니아가 있습니다.
동해안 주말 해상예보입니다. 동해 중부 앞바다는 10월 14일 토요일 맑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10월 15일 일요일 맑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동해 남부 앞바다는 10월 14일 토요일 맑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10월 15일 일요일 맑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국동항에서 베테랑호, 그린나래호, 해태호, 작금항에서 여수젠틀호, 녹동항에서 해마루호, 빅토리호 입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속천항에서 고고피싱호, 장승포항에서 새바다호, 삼천포항에서 바다호, 더블호 입니다.
녹동항에 갈치를 잡으러 경기도 하남시 초이동에서 출발하는 갈도낚시가 있습니다.
삼천포항에 문어를 잡으러 부천 만화박물관에서 출발하는 한국낚시아카데미가 있습니다.
남해안 주말 해상예보입니다. 남해 서부 앞바다는 10월 14일 토요일 맑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10월 15일 일요일 맑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남해 동부 앞바다는 10월 14일 토요일 맑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10월 15일 일요일 맑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도두항에서 파워호, 가자호, 깊은바당호, 신창항에서 현무호, 모슬포항에서 희성호 입니다.
제주 주말 해상예보입니다. 제주 앞바다는 10월 14일 토요일 맑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10월 15일 일요일 맑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세리머니 서두르다 금메달만 놓친게 아니었어…고개 숙인 롤러 정철원 - 매일경제
- “창피해서 못타겠다”…돈없는 20대는 싫다는 경차, 회장도 엄빠도 반했다 [세상만車] - 매일경
- “축의금, 일부러 안보낸거?”…5년 전 퇴직한 동료 메시지에 갑론을박 - 매일경제
- 확률 높이면 1등 되려나…로또 1000만원어치 산 유명 유튜버, 결과는? - 매일경제
- "휴대폰 놓고 가라" 특명 떨어진 재계 중국 출장 포비아 - 매일경제
- 미친 물가 누가 끌어올렸나…“하늘도 무심하시지 ‘이것’ 때문이네” - 매일경제
- “머리 아파서” MRI 함부로 찍었다간…88만원 청구서 날아온다 - 매일경제
- 52층서 달렸다…‘최고급 아파트’ 강남 타워팰리스서 대낮 화재 - 매일경제
- [단독] 현대차가 준비중인 비밀병기 정체는…업글로 진화하는 ‘이것’ - 매일경제
- 류현진과 토론토, ‘절반의 성공’으로 끝난 동행 [MK초점]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