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 10월 2주 바다낚시] 40세 미만 청년이 3년 동안 매월 최대 110만원 받는 방법

장주영 매경닷컴 기자(semiangel@mk.co.kr) 2023. 10. 6. 11: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40세 미만의 청년이라면 3년 동안 매월 최대 110만 원씩 받을 수 있습니다. 꽤나 솔깃한 소식이죠. 물론 단서가 있습니다. 어업에 뛰어들어야 한다는 것인데요. 정부가 청년들의 수산업 관련 창업과 안정적인 어촌 정착을 유도해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사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름하여 ‘청년어촌정착지원 사업’이 그것입니다.

이에 매년 수십 억 가량의 예산을 책정해 지원하는데요. 올해 19억2600만 원이던 예산은 내년에 25억2700만 원으로 책정해 약 31% 확대 편성했습니다.

사진 = SBS 방송 캡쳐
해양수산부는 2018년 100명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1135명의 청년 어업인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내년에는 예산안 확대에 따라 지원대상을 300명까지 늘릴 예정입니다.

내년에 지원을 받길 원하는 사람은 수산업경영 경력 3년 이하여야 하고요. 만 40세 미만 청년 어업인까지 나이를 제한합니다. 이 조건을 충족한다면 거주하고 있는 관할 시·군·구에 문의한 뒤 사업 계획서 등을 구비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최종 지원 확정이 나면 최장 3년간 월 최대 110만 원을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아울러 청년어촌정착지원 사업 선정자의 소득 보전을 위해 취업 활동의 제한 요건도 완화합니다. 사업 선정자가 어업 및 양식업 외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기간은 당초 3개월이었으나, 이를 6개월까지 확대해 어한기 등 어업에 종사할 수 없는 기간에 소득 보전을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은 “살기 좋은 어촌, 살고 싶은 어촌을 만들기 위해서는 어촌에서 우수한 청년 인력들의 활발한 창업 및 경제활동이 이루어져야 한다”며 청년들의 많은 관심을 바랐습니다.

삶에 있어 새로운 돌파구나 색다른 도전 등을 바라는 청년이라면 꼭 한 번 관심을 가질만 한 내용 아닐까요. 그럼 10월 2주 바다낚시 정보를 매경닷컴에서 전합니다.

서해
서해 중부
서해 중부에서는 백사장항, 무창포항, 오천항을 중심으로 갑오징어, 쭈꾸미, 광어 출조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백사장항에서 마린호, 바다호, 무창포항에서 아파치호, 오천항에서 길손피싱호, 유진호, 뉴찬스호 입니다.

서해 중부
서해 남부에서는 비응항, 격포항을 중심으로 쭈꾸미, 갑오징어, 문어 출조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비응항에서 하이원호, 마스터호, 뉴오리온호, 격포항에서 남부스타호 입니다.

서해 남부
이번 주 서해안 출조버스는 비응항에 쭈꾸미, 갑오징어를 잡으러 상동호수공원에서 출발하는 김태풍낚시가 있습니다.

오천항에 쭈꾸미, 갑오징어를 잡으러 경기도 파주시 조리읍에서 출발하는 썬피싱이 있습니다.

격포항에 문어, 쭈꾸미를 잡으러 경기도 부천시 송내동에서 출발하는 장가네창고낚시가 있습니다.

서해 남부
이번 주 서해 물때 정보입니다. 주말 물때는 10월 14일 토요일 6물, 10월 15일 일요일 7물입니다.

서해안 주말 해상예보입니다. 서해 중부 앞바다는 10월 14일 토요일 맑고 파고는 0.5~1.5m 예상합니다. 10월 15일 일요일 맑고 파고는 0.5~1.5m 예상합니다.

서해 남부 앞바다는 10월 14일 토요일 맑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10월 15일 일요일 맑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동해
동해 중부
동해 중부에서는 공현진항, 아야진항, 강릉항을 중심으로 대구, 문어, 오징어 출조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공현진항에서 돌핀호, 성복호, 샤크마린호, 아야진항에서 청룡호, 강릉항에서 뉴한일호 입니다.

동해 중부
동해 남부에서는 영일만항, 감포항, 송정항을 중심으로 삼치, 오징어, 방어 출조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영일만항에서 뉴대양호, 제트호, 감포항에서 씨스타호, 화성호, 송정항에서 대복호 입니다.

동해 남부
이번 주 동해안 출조버스는 죽변항에 대구를 잡으러 경기도 부천시 상동에서 출발하는 낚시행복이 있습니다.

대진항에 대구를 잡으러 상동호수공원에서 출발하는 수원낚시매니아가 있습니다.

동해 남부
이번 주 동해 물때 정보입니다. 주말 물때는 10월 14일 토요일 7물, 10월 15일 일요일 8물입니다.

동해안 주말 해상예보입니다. 동해 중부 앞바다는 10월 14일 토요일 맑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10월 15일 일요일 맑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동해 남부 앞바다는 10월 14일 토요일 맑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10월 15일 일요일 맑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남해
남해 서부
남해 서부에서는 국동항, 작금항, 녹동항을 중심으로 갈치, 문어, 갑오징어 출조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국동항에서 베테랑호, 그린나래호, 해태호, 작금항에서 여수젠틀호, 녹동항에서 해마루호, 빅토리호 입니다.

남해 서부
남해 동부에서는 속천항, 장승포항, 삼천포항을 중심으로 갈치, 문어, 감성돔 출조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속천항에서 고고피싱호, 장승포항에서 새바다호, 삼천포항에서 바다호, 더블호 입니다.

남해 동부
이번 주 남해안 출조버스는 국동항에 갑오징어를 잡으러 인천시 계양구 서운동에서 출발하는 바다의신이 있습니다.

녹동항에 갈치를 잡으러 경기도 하남시 초이동에서 출발하는 갈도낚시가 있습니다.

삼천포항에 문어를 잡으러 부천 만화박물관에서 출발하는 한국낚시아카데미가 있습니다.

남해 동부
이번 주 남해 물때 정보입니다. 주말 물때는 10월 14일 토요일 7물, 10월 15일 일요일 8물입니다.

남해안 주말 해상예보입니다. 남해 서부 앞바다는 10월 14일 토요일 맑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10월 15일 일요일 맑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남해 동부 앞바다는 10월 14일 토요일 맑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10월 15일 일요일 맑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제주
제주
제주에서는 도두항, 신창항, 모슬포항을 중심으로 갈치, 한치, 부시리 출조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도두항에서 파워호, 가자호, 깊은바당호, 신창항에서 현무호, 모슬포항에서 희성호 입니다.

제주
이번 주 제주 물때 정보입니다. 주말 물때는 10월 14일 토요일 7물, 10월 15일 일요일 8물입니다.

제주 주말 해상예보입니다. 제주 앞바다는 10월 14일 토요일 맑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10월 15일 일요일 맑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