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이재명, 뉴스타파 보도 전 '커피' 질문…공작 의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은 지난해 대통령 선거 운동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허위 인터뷰' 논란을 빚은 뉴스타파 보도를 이용해 선거공작을 벌였다고 주장하며 6일 맹공을 이어갔다.
이철규 사무총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감대책회의를 통해 "신학림과 김만배 두 사람만의 조작된 선거 공작이었는지 아니면 민주당과 이 대표가 관여하고 이득을 취한 것인지 철저히 밝혀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비슬 노선웅 이밝음 기자 = 국민의힘은 지난해 대통령 선거 운동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허위 인터뷰' 논란을 빚은 뉴스타파 보도를 이용해 선거공작을 벌였다고 주장하며 6일 맹공을 이어갔다.
이철규 사무총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감대책회의를 통해 "신학림과 김만배 두 사람만의 조작된 선거 공작이었는지 아니면 민주당과 이 대표가 관여하고 이득을 취한 것인지 철저히 밝혀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사무총장은 "2022년 2월25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주최한 제20대 대통령 2차 토론회에서 이 대표는(당시 후보) 윤석열 후보에게 '조우형에게 커피는 왜 타 주셨나요'라고 질문한다"며 "당시까지 어디에도 윤 후보가 조우형에게 커피를 타 줬다고 알려진 것이 없었다"고 했다.
이 사무총장은 이어 "이 대표와 민주당이 공작한 사실이 아니라면 이 대표는 무슨 근거에서 윤 후보가 조우형에게 커피를 타 줬다고 질문한 것인지 밝혀야 한다"며 "아니라면 이 대표와 민주당은 선거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선거 공작을 자행한 주범이요 몸통으로 의심받을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박성중 국민의힘 의원실에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이 대표는 대선 본 투표 하루 전날이었던 지난해 3월8일 오전 '이재명의 억울한 진실'이라는 내용과 함께 김만배 음성파일을 보도한 뉴스타파 유튜브 링크를 첨부한 문자메시지 475만1051통을 발송했다.
뉴스타파는 신학림 전 언론노조위원장과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씨의 대화 내용을 토대로 윤석열 당시 대선후보가 검사 시절 부산저축은행 불법 대출 수사를 무마해 줬다는 의혹을 대선 직전 보도했다.
이 대표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총 5회에 걸쳐 2277만759건의 공식 선거운동 문자메시지를 발송했는데, 총발송료는 7억2000만원으로 집계됐다. 이 대표는 대선에서 득표율 47.83%를 얻어 선거비 전액을 보전받았다. 선거 후보자는 유효투표 총수의 15% 이상을 득표하면 선거비용 전액을 돌려받을 수 있다.
박성중 의원은 "(이 대표는) 파렴치한 행동을 벌이고 국민의 세금까지 알뜰하게 다 받아 갔다. 국민을 기만한 것"이라며 "지금 당장 당 대표직에서 물러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국민의힘은 매주 화·금요일 열리는 당 원내대책회의를 국감 기간(10월10일~27일) 국감대책회의로 이름을 바꿔 운영한다.
b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한달 120 줄게, 밥 먹고 즐기자"…편의점 딸뻘 알바생에 조건만남 제안
- "순하고 착했었는데…" 양광준과 1년 동고동락한 육사 후배 '경악'
- 숙소 문 열었더니 '성큼'…더보이즈 선우, 사생팬에 폭행당했다
- 미사포 쓰고 두 딸과 함께, 명동성당 강단 선 김태희…"항상 행복? 결코"
- 김소은, '우결 부부'였던 故 송재림 추모 "가슴이 너무 아파"
- "자수합니다"던 김나정, 실제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종합)
- '나솔' 10기 정숙 "가슴 원래 커, 줄여서 이 정도…엄마는 H컵" 폭탄발언
- '55세' 엄정화, 나이 잊은 동안 미모…명품 각선미까지 [N샷]
- "'누나 내년 35세 노산, 난 놀 때'…두 살 연하 예비신랑, 유세 떨어 파혼"
- 14만 유튜버 "군인들 밥값 대신 결제" 말하자…사장님이 내린 결정 '흐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