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깡패태클' 그 선수, "욕하러갔다가…" SNS 태극기 '반전'
김태인 기자 2023. 10. 6. 10:38
[기자]
지난 4일, 우즈베키스탄과의 남자 축구 4강전이 있었죠. 우리나라가 승리를 거두며 결승에 올랐는데요.
당시 우즈베키스탄 선수들의 거친 플레이가 문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지금 나오고 있는 이 장면, 기억하시나요.
우즈벡의 압두라우프 부리예프 선수가 조영욱 선수에게 태클을 거는 장면인데요.
[앵커]
다시 봐도 태클이 너무 거칠었어요. 결국 저 우즈벡 선수 레드카드도 받았죠?
[기자]
네, 레드카드를 받고 퇴장당했는데요. 매너 없는 플레이에 화난 한국 축구 팬들, 항의 차 이 선수의 개인 소셜미디어를 찾았다고 해요.
그런데, 누리꾼들의 화가 조금은 누그러지는 깜짝 반전이 있었는데요.
이 선수 소셜미디어에 한국에서 찍은 사진 몇 장이 태극기 모양 이모티콘과 함께 걸려 있었던 겁니다.
지금 이 사진은, 지난해 경기도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열렸던 한국과 우즈베키스탄의 평가전 직후 찍은 사진으로 보이는데요.
영어로 '화성'이라고 장소가 태그돼 있고, 옆에 태극기 모양 이모티콘이 보여요.
또 다른 사진은 거리에서 찍힌 건데, 한글로 장소 태그가 '수원역'이라고 되어 있어요.
[앵커]
경기 후에 수원역에서 쇼핑이라도 한 걸까요. 한글로 수원역이라고 적은 게 눈에 띄네요.
[기자]
네. 이 사진을 본 누리꾼들은 "욕하러 갔다가 태극기 보고 주춤해지네", "그래도 경기 매너는 잘 지켜달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화면출처 인스타그램 'buriev_abdurauf_23']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JTBC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18개월 이내 자녀' 부모, 함께 육아휴직하면 6개월간 통상임금 100% 받는다
- "갑시다" "어딜?"…김행, 여당 의원들과 청문회장 박차고 퇴장
- 카페 갔다가 울컥한 육군병장…컵뚜껑에 적힌 '이 한마디'
- "자녀 결혼 축의금 내라" 5년전 퇴직한 동료에게 온 메시지
- 신발 폭행 조합장, 모친상 당한 직원 상갓집서 또 '추태'
- [단독] 명태균 "국가산단 필요하다고 하라…사모한테 부탁하기 위한 것" | JTBC 뉴스
- 투표함에 잇단 방화 '충격'…미 대선 앞두고 벌어지는 일 | JTBC 뉴스
- 기아의 완벽한 '결말'…우승에 취한 밤, 감독도 '삐끼삐끼' | JTBC 뉴스
- "마음 아파도 매년 올 거예요"…참사 현장 찾은 추모객들 | JTBC 뉴스
- 뉴스에서만 보던 일이…금 20돈 발견한 경비원이 한 행동 | JTBC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