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가 상한제 아파트,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분양 본격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건설이 검단신도시 최초의 롯데캐슬 아파트로 선보이는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이 금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했다.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은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아파트로 뛰어난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만큼,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전용 84㎡·108㎡ 372가구 분양… 인천 및 수도권 거주 만 19세 이상 1순위 청약 가능
- 10일 특별공급, 11일 1순위 청약 진행... 18일 당첨자 발표
롯데건설이 검단신도시 최초의 롯데캐슬 아파트로 선보이는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이 금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했다.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은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아파트로 뛰어난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만큼,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실제 단지의 분양가는 전용면적 84㎡ 기준 4억9000만원대부터 5억8000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됐다. 이는 주변 입주 단지의 동일 면적이 6억원 중후반대에서 최고 7억3000만원대에 실거래되고 있는 것과 비교하면 최대 2억원 이상이 낮은 가격이다.
단지의 청약 일정은 오는 10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1일(수) 1순위, 12일(목) 2순위 청약을 받는다. 이후 18일(수) 당첨자를 발표하고 10월 30일(월)부터 11월 2일(목)까지 4일간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1순위 청약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1년 이상,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 인천광역시 및 서울특별시, 경기도 거주자라면 세대주·세대원·유주택자 모두 가능하다. 인천 50%, 수도권(서울, 경기) 50%로 당첨자를 선정해 당첨 기회가 열려 있으며, 재당첨 제한은 적용 받지 않는다.
한편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은 검단신도시 RC1블록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4개동, 전용면적 84㎡·108㎡, 총 372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타입별 가구수는 ▲84㎡A 134가구 ▲84㎡B 26가구 ▲84㎡C 106가구 ▲84㎡D 50가구 ▲108㎡A 56가구다.
단지는 검단신도시에서도 최중심 입지인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 신설역(가칭 101역/2025년 예정) 역세권 입지에 조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신설역이 도보 4분거리에 있는 초역세권 단지로, 뛰어난 서울 및 인천시내 접근성을 누릴 전망이다.
또한 주변에는 병원, 식당 등이 밀집된 대규모 중심상업지구가 갖춰져 있고, 인근에는 롯데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도 자리하고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쾌적한 자연환경도 강점으로 인근에는 계양천 수변공원이 자리하고 있다. 또 아라센트럴파크, 두물머리공원 등 다수의 녹지공간이 가깝게 있어 여가 및 산책, 휴식 등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주변에는 인천아람초, 인천이음초, 인천이음중, 원당고 등이 자리하고 있으며, 국공립유치원(예정), 인천영어마을, 중심상업지구 학원가도 인접해 학령기 자녀들이 우수한 면학분위기를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은 남향 위주의 배치와 함께 맞통풍이 가능한 4베이 판상형 위주(일부 제외)의 평면설계를 적용해 개방감과 채광, 통풍을 높였으며, 타입별로는 알파룸, 드레스룸, 현관 및 복도 팬트리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확대했다.
또한 단지 내에는 파크에비뉴, 플레이가든, 웰컴포레스트 등 다채로운 조경과 함께 피트니스, GX룸 등으로 구성되는 캐슬리안센터, 어린이집 등 고품격 커뮤니티가 구성돼 입주민의 주거편의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의 견본주택을 운영하고 있다.
kim3956@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왜 깡패태클이냐” 우즈벡 선수 SNS 갔는데…‘태극기 펄럭’ 뜻밖 반전
- 유인촌 “‘찍지마 XX’ 욕설은 가짜뉴스···허위이고 조작”
- “유명 연예인만 믿었다가” 또 200억원 적자?…이러다 사달난다
- 저출산위 "'금쪽같은 내새끼' 결혼·출산에 부정적"
- ‘담배꽁초 무단투척’ 논란 최현욱 “실망감 드려 죄송” 자필 사과문
- 엄원상, 가벼운 발목 염좌…"결승전 출전 미정" [항저우AG]
- 광희, 임시완 SNS 언팔로우…"진작에 끊었다"
- 세리머니하다 金 놓친 롤러 정철원 “경솔했다” 사과문
- '골때녀' 문지인 "정신지체 1급 동생 실종, 꼭 제보"…긴급 요청
- [단독] 공효진 63억에 산 서교동 빌딩 160억에 내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