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통계지표를 지도로 ‘한눈에’…통계청, ‘SGIS 지역변화 분석지도’ 서비스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구, 교통, 경제 등 지역 현황을 지도 형태로 한눈에 확인 가능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통계청은 지역 중심의 SGIS 콘텐츠인 'SGIS 지역변화 분석지도'를 구축하고, 6일부터 통계지리정보서비스를 통해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SGIS 지역변화 분석지도'는 지역의 주요 통계지표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실시간 상황판(대시보드) 형태로 '우리동네 상황판'을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태형 기자]인구, 교통, 경제 등 지역 현황을 지도 형태로 한눈에 확인 가능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통계청은 지역 중심의 SGIS 콘텐츠인 ‘SGIS 지역변화 분석지도’를 구축하고, 6일부터 통계지리정보서비스를 통해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SGIS 지역변화 분석지도’는 지역의 주요 통계지표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실시간 상황판(대시보드) 형태로 ‘우리동네 상황판’을 제공한다.
지역의 변화상을 ▷인구·가구 ▷주거·교통 ▷복지·문화 ▷노동·경제 ▷안전·환경 등 5개 분야로 분류해 지도로 시각화했다. 특히 ‘추천지표 보기’를 통해 지역 주요 통계를 자세히 파악·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형일 통계청장은 “앞으로도 일상생활에서 통계를 기반으로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콘텐츠를 개발하고,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되는 통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hle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골때녀' 문지인 "정신지체 1급 동생 실종, 꼭 제보"…긴급 요청
- 저출산위 "'금쪽같은 내새끼' 결혼·출산에 부정적"
- “유명 연예인만 믿었다가” 또 200억원 적자?…이러다 사달난다
- 엄원상, 가벼운 발목 염좌…"결승전 출전 미정" [항저우AG]
- ‘담배꽁초 무단투척’ 논란 최현욱 “실망감 드려 죄송” 자필 사과문
- 세리머니하다 金 놓친 롤러 정철원 “경솔했다” 사과문
- 광희, 임시완 SNS 언팔로우…"진작에 끊었다"
- [단독] 공효진 63억에 산 서교동 빌딩 160억에 내놨다
- 유인촌 “‘찍지마 XX’ 욕설은 가짜뉴스···허위이고 조작”
- “그 돈 언제 다 써요?” 97억원 받고 떠난다…낯익은 ‘얼굴’ 누군가 했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