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옥션, 시작가 0원 ‘제로베이스’ 경매…전남 작가 7명 소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술품 경매사 서울옥션이 전라남도문화재단과 함께 '2023 제로베이스×전남문화재단' 경매를 오는 10일(화)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서울옥션의 '제로베이스' 경매는 작품 가격을 구매자가 정하는 방식의 경매로, 0원에서 경매를 시작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와 함께 2020년, 2021년 제로베이스 경매에 참여했던 고차분, 정선영, 한임수 세 작가가 특별 초대돼 작품 16점을 출품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술품 경매사 서울옥션이 전라남도문화재단과 함께 ‘2023 제로베이스×전남문화재단’ 경매를 오는 10일(화)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서울옥션의 ‘제로베이스’ 경매는 작품 가격을 구매자가 정하는 방식의 경매로, 0원에서 경매를 시작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번 경매에서는 전남을 중심으로 활발하게 활동해 왔지만, 국내 화단이나 미술시장에 알려질 기회를 얻기 어려웠던 지역 작가 7명의 작품 74점을 소개합니다. 참여 작가는 고마음, 김계진, 이설제, 이호국, 정윤영, 허정록, 홍은표입니다.
이와 함께 2020년, 2021년 제로베이스 경매에 참여했던 고차분, 정선영, 한임수 세 작가가 특별 초대돼 작품 16점을 출품했습니다. 세 작가는 경매 출품작의 낙찰 수익을 이번 제로베이스 참여 작가들의 출품 지원비로 기부할 예정입니다.
경매는 오는 10일까지 서울옥션 홈페이지를 통해 응찰할 수 있으며, 경매 마감일 오후 2시부터 랏(Lot) 순서대로 응찰이 마감됩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김석 기자 (stone21@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국민연금]⑧ ‘주객전도’ 국민연금…연기금은 가입자 돈인가 정부 돈인가?
- ‘北 남침 시 한국 방어’ 미국 여론은?…“정파적 분열 심화”
- 김행 후보자 청문회 도중 퇴장…청문회 하루 연장
- 미국 ‘넘버 3’ 축출 사태…민주주의는 어떻게 다수를 배반하는가?
- ‘꿈의 양자컴퓨터’ 상용화 성큼?…국내 주도 연구팀 새 설계법 제시
- 빈 땅 부족한 서울…공원 만들기 비책은?
- “축의금 안 보내면 이름 석 자 기억”…퇴직한 동료의 문자 [잇슈 키워드]
- [잇슈 키워드] “김가은이 허빙자오 조롱”…중국 꺾은 한국 배드민턴서 무슨 일이?
- ‘빈대의 습격’…왜 유독 프랑스에 확산될까?
- [단독] “학폭으로 아들 잃었는데, 학교는 ‘학폭 없음’”…경찰, 학교 압수수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