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유팬' BJ감스트의 분노, 獨 유명 매체서 소개

김찬호 인턴 2023. 10. 6. 09: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 BJ(인터넷방송인) 겸 유튜버 감스트(33·본명 김인직)가 독일의 한 유명 매체의 스포츠 기사에 실려 화제다.

독일의 타블로이드 신문 '빌트(BILD)'에 따르면 지난 4일(현지 시간) '챔피언스리그 패배 이후, 맨유 팬 완전히 미쳤다'라는 기사에서 감스트의 유튜브 라이브 영상 일부분을 소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BJ감스트, 독일 유명 신문 보도에 등장
맨유 패배에 화 주체 못하는 장면 소개
[서울=뉴시스]지난 4일(현지 시간) 유명 BJ 겸 유튜버 감스트(33·본명 김인직)의 유튜브 라이브 영상 일부분이 독일의 한 유명 매체에 실렸다. (사진=독일'BILD'캡처) 2023.10.0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김찬호 리포터 = 한국 BJ(인터넷방송인) 겸 유튜버 감스트(33·본명 김인직)가 독일의 한 유명 매체의 스포츠 기사에 실려 화제다.

독일의 타블로이드 신문 '빌트(BILD)'에 따르면 지난 4일(현지 시간) '챔피언스리그 패배 이후, 맨유 팬 완전히 미쳤다'라는 기사에서 감스트의 유튜브 라이브 영상 일부분을 소개했다.

기사에 실린 영상에는 감스트가 평소 응원하던 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패배에 욕하며 화를 주체하지 못하는 장면이 담겼다.

이 기사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지난 4일(한국시간) 영국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린 2023~2024시즌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UCL) A조 조별리그 2차전에서 갈라타사라이(튀르키예)에 2-3으로 역전패를 당해 맨유 팬들이 충격에 빠졌다는 내용이다.

당사자인 감스트는 기사를 보고 "아니 근데, 독일이 '씨X'이 욕인 줄 모르고 그대로 썼다"고 웃어넘겼다.

이런 소식을 접한 국내 누리꾼들은 각종 커뮤니티에 기사를 퍼 나르며 "온 세상이 감스트다", "동서양 구분 없이 맛있는 리액션", "맨유 선수들도 이 정도 뉴스는 보겠지"라는 반응을 보였다.

그러나 해당 보도에 대한 우려의 시선도 있었다.

한 누리꾼은 "인종차별 더 심화될 듯"이라는 댓글을 달았다. 빌트의 스포츠 유튜브 채널 'SPORT BILD'에 올라온 영상에 "그는 중국인이다(He is Chinese)"라는 댓글이 달리기도 했다.

앞서 감스트의 축구 경기 리액션 영상은 다른 해외 유튜버 영상의 섬네일로 이용되기도 한 바 있다.

◎튜브가이드
▶홈페이지 : https://www.tubeguide.co.kr
▶기사문의/제보 : tubeguide@newsis.com

김찬호 리포터(yoshi12070@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