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1조 규모 수출금융 대출 상품 출시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수출은 하나론'은 수출기업에 대한 신속한 경영자금 지원과 금융부담 완화를 위해 은행 자체 상품으로 마련됐습니다.
하나은행은 지난 8월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정책금융기관과 협업해 모두 1조5천억원 규모의 수출금융 지원을 확대하기로 한데 이어 이번 상품 출시를 통해 모두 1조원 규모의 추가 금융지원으로 하반기 모두 2조5천억원의 수출금융 지원을 실시합니다.
'수출은 하나론'은 수출실적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은 물론 수출실적이 없더라도 무역업 고유번호를 보유한 수출을 준비하고 있는 기업까지 신청대상을 확대했습니다.
대출금리 감면과 외국환 수수료 우대, 환율우대 등 수출기업에게 필요한 다양한 금융혜택을 제공합니다.
한편, 하나은행은 올해 신용보증기금과 체결한 '수출입PLUS 금융지원' 상품과 '핵심 전략산업 영위기업 협약보증' 상품을 확대 개편하기도 했습니다.
이를 통해 수출 중소‧중견기업의 협약보증 대출에 대해선 ▲최대 0.5% 보증료 우대 ▲최대 1% 우대 금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의도 100만명 몰린다는데…도로통제 구간 어디?
- "300억 아끼면 3억 드립니다"…파격 포상금 내건 '이 회사'
- 현대차·기아, 테슬라 충전기 쓴다…美 전기차 시장 노림수는? [글로벌 뉴스픽]
- '지옥철 4·7·9호선 '…30일부터 운행 횟수 늘린다
- "의대 나와도 의사 못돼"…'여기' 출신 3명 중 2명 시험 떨어져
- "바이든·시진핑, 다음달 캘리포니아서 정상회담"
- 포스코, 임단협 교섭 결렬…노조 '쟁의권 확보' 돌입
- 유류세 인하, 연말까지 두 달 더 연장…추경호 "적극 검토"
- 美 실업수당 청구 낮아…연준 "금리인상 불필요" [따끈따끈 글로벌 지표]
- 아마존, X의 '스타링크' 맞서 '프로젝트 카이퍼' 위성 발사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