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양강댐 50주년 행사 '풍성'…"춘천과 청계광장으로 초대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양강댐 준공 50주년'을 기념하는 다채로운 행사가 춘천과 서울에서 연이어 개최된다.
한국수자원공사는 서울 청계광장과 춘천 KT&G 상상마당에서 소양강댐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릴레이 국민 소통 행사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0월 9~11일 청계광장, 10월 13~14일 춘천 상상마당 각각 개최
[헤럴드경제=김용훈 기자] ‘소양강댐 준공 50주년’을 기념하는 다채로운 행사가 춘천과 서울에서 연이어 개최된다.
한국수자원공사는 서울 청계광장과 춘천 KT&G 상상마당에서 소양강댐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릴레이 국민 소통 행사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서울 청계광장 행사는 오는 10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열리며, 춘천 상상마당 행사는 10월 13일부터 14일까지 2일간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경제발전의 초석이 됐던 소양강댐의 의미와 성공 경험을 되새기고자 마련한 것으로, 국민 소통을 위한 다양한 체험 행사와 즐길 거리가 풍성하게 준비돼 있다.
행사장에는 ▷소양강댐의 역사와 현재, 그리고 미래 비전을 한 눈에 만날 수 있는 ‘소양강댐 전시부스’ ▷OX 퀴즈가 있는 ‘체험부스’ ▷세컷 사진과 축하 메시지를 전하는 ‘기념파티 부스’ 등이 마련돼 있으며, 각 부스에서 활동 참여를 증명하는 3가지 도장을 모두 획득하면 경품 추첨의 기회도 주어진다.
이와 함께 행사장 중앙에는 5m 규모의 대형 조형물로 조성된 한국수자원공사의 마스코트이자 물의 요정인 ‘방울이’가 방문객을 반기는 등 다양한 볼거리도 가득하다.
기타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수자원공사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소양강댐 50주년을 기념하는 ITX청춘 열차도 서울 용산과 춘천 구간으로 운행 중이다. 열차는 ▷소양강댐의 역사 ▷현재의 역할 ▷미래비전 ▷50년 축하 파티존 등 4가지 테마로 꾸며졌다.
한국수자원공사 윤석대 사장은 “우리나라 경제성장의 시작을 알린 소양강댐의 의미와 성공 경험을 국민과 나누고 대한민국 재도약을 위한 공감을 넓히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50주년을 계기로 소양강댐이 기후 위기로부터 국민 안전을 더욱 잘 지키고, 세계적 명소로 도약해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fact0514@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골때녀' 문지인 "정신지체 1급 동생 실종, 꼭 제보"…긴급 요청
- 엄원상, 가벼운 발목 염좌…"결승전 출전 미정" [항저우AG]
- 배우 최현욱, 길거리 흡연 후 담배꽁초 무단 투척 논란
- 세리머니하다 金 놓친 롤러 정철원 “경솔했다” 사과문
- 광희, 임시완 SNS 언팔로우…"진작에 끊었다"
- [단독] 공효진 63억에 산 서교동 빌딩 160억에 내놨다
- 유인촌 “‘찍지마 XX’ 욕설은 가짜뉴스···허위이고 조작”
- “그 돈 언제 다 써요?” 97억원 받고 떠난다…낯익은 ‘얼굴’ 누군가 했더니
- 저출산위 "'금쪽같은 내새끼' 결혼·출산에 부정적"
- 승리 이번엔 양다리 발리 여행 의혹…유혜원과도 결별한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