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빌보드200 3연속 1위' 스트레이 키즈, 5개월 만에 돌아온다

박상후 기자 2023. 10. 6. 08:4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트레이 키즈 새 미니앨범 '락스타(樂-STAR)' 프롤로그 썸네일 이미지
스트레이 키즈(방찬·리노·창빈·현진·한·필릭스·승민·아이엔)가 11월 10일 새 미니앨범 '락스타(樂-STAR)'를 발매하고 컴백한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6일 공식 SNS 채널에 스트레이 키즈의 컴백을 알리는 영상 '스트레이키즈 "락스타" 프롤로그(Stray Kids "樂-STAR" Prologue)'를 게재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2023년 첫 컴백작이자 미국 빌보드200 3연속 1위를 차지한 정규 3집 '파이브스타(★★★★★ (5-STAR)' 이후 약 5개월 만에 신작을 발표하고 전작과 유기성을 지닌 새 앨범 '락스타'로 드높은 비상 행보에 고도를 높인다.

공개된 프롤로그는 그간 스트레이 키즈가 선보여 온 티징 콘텐트와 또 다른 새로운 방향과 세계로 시청자를 이끈다. 영상은 공연 시작 30분을 앞두고 단잠에 빠져 있는 한 아이(Kid)를 조명하며 시작된다. 꿈속에서 아이는 은행을 점령하는 영화 주인공이 되어 '기쁨'을 만끽하지만 달콤한 꿈은 영원할 수 없고 같은 편이라 믿었던 이들에게 포위되는 상황 속 놀라 잠에서 깨어난다. 눈을 뜬 시각은 공연 시작 단 5분 전 다들 공연 준비에 한창이다. 감정이 동요한 아이는 한숨을 내쉬며 복잡한 심경을 드러낸다. 중요한 공연을 앞두고 쏟아지는 졸음처럼 보물섬을 향한 여정에서 멈춰서 버린 해적선처럼 때때로 세상은 뜻대로 되지 않아 '화'를 돋운다. 이는 '불안'이라는 감정으로 커지기도 하지만 아이는 감정은 스스로 만들어 내는 것이며 뛰어넘어 '즐길' 수만 있다면 잘 해내리란 것을 알고 있다. 마침내 아이들(Kids)이 무대에 올랐다. '즐기는 법'을 제대로 보여주겠다는 이들이 귓가를 울리는 쨍한 기타 사운드·드럼 비트·휘날리는 깃발 아래 어떤 음악과 컨셉트 그리고 '록(ROCK)'을 펼쳐 보일지 궁금증과 기대가 모인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해 3월 '오디너리(ODDINARY)', 10월 '맥시던트(MAXIDENT)', 2023년 6월 '파이브스타(★★★★★) (5-STAR)' 세 작품을 빌보드200 정상 자리에 올려놨다. 특히 '파이브스타'는 해당 차트에 15주 연속 이름을 올리고 그룹 자체 최장기간 랭크인 기록을 갈아치우며 롱런 인기를 입증했다.

또한 K팝 4세대 보이그룹 최초 한국과 일본 5개 도시 총 10회 대규모 돔 투어를 성사시키고 전 회차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성황리 전개 중이다. '파이브스타 돔 투어 2023(5-STAR Dome Tour 2023)'은 후쿠오카 페이페이 돔·반테린 돔 나고야·교세라 돔 오사카 공연을 마쳤고 21일~22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 이어 28~29일 일본 도쿄돔에서 피날레를 맞이한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