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아침 최저 기온 '4도' 추위…큰 일교차 건강관리 주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요일인 6일 아침 기온이 5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더욱 낮아 춥겠다.
이날 기상청 등에 따르면 경기북부내륙과 강원내륙·산지, 충북북부, 경북내륙에 아침 기온이 5도 이하로 떨어지면서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중부지방의 산지와 남부지방의 높은 산지(해발고도 1000m 이상), 일부 강원내륙에는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신수정 기자] 금요일인 6일 아침 기온이 5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더욱 낮아 춥겠다.
이날 기상청 등에 따르면 경기북부내륙과 강원내륙·산지, 충북북부, 경북내륙에 아침 기온이 5도 이하로 떨어지면서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중부지방의 산지와 남부지방의 높은 산지(해발고도 1000m 이상), 일부 강원내륙에는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다.
낮부터는 기온이 점차 상승하여 당분간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8~16도, 최고기온 21~24도)과 비슷하겠고,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0~15도로 크겠으니 환절기 건강관리에 유의가 필요하다.
아침 최저기온은 4~14도, 낮 최고기온은 20~23도를 오르내리겠다.
주요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10도 △인천 11도 △수원 9도 △춘천 7도 △강릉 11도 △청주 10도 △대전 8도 △전주 10도 △광주 11도 △대구 9도 △부산 13도 △제주 15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21도 △인천 21도 △수원 21도 △춘천 21도 △강릉 22도 △청주 21도 △대전 21도 △전주 21도 △광주 21도 △대구 22도 △부산 23도 △제주 21도다.
이른 새벽부터 아침 사이 강원내륙·산지의 일부 도로에서는 지면 온도가 0도 가까이 내려가면서 도로 살얼음(블랙아이스)이 나타나고,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도 있어 교통안전에 주의해야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오전과 오후 모두 전 권역이 '좋음' 수준이겠다.
/신수정 기자(soojungsin@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 서해안고속도로서 차량 5대 부딪혀…1명 사망·2명 경상
- "넉아웃됐다"…'시신훼손' 양광준 두 얼굴에 경악한 육사 후배
- 尹 "러북 군사협력은 권력 유지 위한 결탁…좌시 않을 것"
- 의대생들, 내년에도 학교로 안 돌아오나…"투쟁 계속" 결정
- "월요일에 전재산 삼성전자에 넣는다"…겹호재에 개미들 '환호'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주주가치 제고"
- [내일날씨] 흐리고 비 오는 토요일…기온은 '포근'
- 민주 "이재명 1심, 명백한 정치판결" [종합]
- 민주 지지층 "판사 탄핵하라"…이재명 1심 '유죄'에 격앙 [현장]
- "발이 비행기 천장에 닿아, 죽을 줄"…난기류 만난 비행기 '공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