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력파 세션들과 함께… 이소라, 데뷔 30주년 콘서트 개최

박상후 기자 2023. 10. 6. 08:2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소라
이소라
이소라가 데뷔 30주년 콘서트를 진행한다.

이소라는 12월 8~10일 오후 5시 사흘간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2023 이소라 콘서트 ? 소라에게'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2019년 연말 콘서트 이후 4년 만에 열리는 공연이다. 특히 올해 데뷔 30주년을 맞은 이소라를 기념하는 콘서트로 더욱 의미가 깊다.

이소라는 긴 공백 끝에 여는 콘서트인 만큼 낯설면서도 익숙한 색다른 무대들로 공연을 가득 채울 전망이다. 사전 접수 이후 채택한 팬들의 사연을 소개하고 노래하는 특별한 이벤트도 준비하며 팬들과 같이 콘서트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이소라의 프로포즈' '이소라의 FM음악도시' 등 과거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MC와 라디오 DJ로 활약한 이소라의 뛰어난 언변과 진행 능력까지 엿볼 수 있어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역대급 세션들이 지난 콘서트에 이어 이번에도 함께한다. JTBC '비긴어게인 3'에 출연해 뛰어난 음악성을 보여준 임헌일, MBC '놀면 뭐하니?'의 유플래쉬 편에서 유재석과 호흡을 맞춘 천재 재즈 드러머 이상민을 비롯해 작곡가 이승환이 피아노를 맡으며 기타리스트 홍준호·베이시스트 최인성이 참여해 완성도 높은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소라는 그룹 낯선 사람들의 멤버로 1993년 1집 앨범 '낯선 사람들'을 발매하며 데뷔했다. 1995년에는 솔로로 전향해 '난 행복해'를 시작으로 '청혼' '그대안의 블루' '제발' '내곁에서 떠나가지 말아요' '기억해 줘' '바람이 분다' 등 수많은 명곡을 발표했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에르타알레 제공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