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소설 ‘저 그런 인재 아닙니다’ 단행본·굿즈 제작 프로젝트 펀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K-콘텐츠 IP(지식재산권)융복합 제작지원' 사업을 통해 유명 웹소설 '저 그런 인재 아닙니다'의 단행본·굿즈를 제작하는 프로젝트를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텀블벅을 통해 6일부터 11월 10일 까지 펀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원작 웹소설 IP를 활용해 단행본과 굿즈를 제작해 판매하는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콘텐츠진흥원은 ‘K-콘텐츠 IP(지식재산권)융복합 제작지원’ 사업을 통해 유명 웹소설 ‘저 그런 인재 아닙니다’의 단행본·굿즈를 제작하는 프로젝트를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텀블벅을 통해 6일부터 11월 10일 까지 펀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중소 콘텐츠 기업이 세계적으로 경쟁력 있는 융복합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유명 IP 활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저 그런 인재 아닙니다’(작가 덴피)는 2020년부터 2022년까지 네이버 시리즈에서 연재된 웹소설이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원작 웹소설 IP를 활용해 단행본과 굿즈를 제작해 판매하는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한다. 단행본은 기존에 본편과 외전 합산 354화로 구성되었던 웹소설을 2부, 10권으로 엮어 출간한다.
특히 단행본 1부 1권~5권 출시와 함께 이 단행본만을 위한 작가의 특별 외전이 함께 수록될 예정이다. 단행본 외에도 등장인물의 캐릭터 일러스트 포토카드 5종, SD캐릭터 스티커 9종, 금속책갈피, 패키지 박스 등 다양한 굿즈가 제작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경기도 소재 콘텐츠 기업인 ㈜툰플러스(대표 이훈영)가 수행한다.
경콘진 관계자는 “이 작품은 고정 팬덤의 확고한 지지를 바탕으로 현재 네이버 화요웹툰에 연재 중인 작품이다.”라며, “이번 단행본·굿즈 제작 프로젝트를 통해 경기도 콘텐츠 기업의 실력을 보여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K-콘텐츠 IP융복합 제작지원 사업에서는 SM엔터테인먼트 아티스트 IP를 활용한 에버랜드 ‘렛츠 샤이니 랜드’ 프로젝트와 웹소설 IP를 활용한 ‘악녀인데 하필 남편이 잘생겼다(악하남)〉 웹툰 제작 프로젝트 등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올 연말까지 공연, 전시, 문화기술을 접목한 영상 및 메타버스 콘텐츠 등 다양한 장르의 융복합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골때녀' 문지인 "정신지체 1급 동생 실종, 꼭 제보"…긴급 요청
- 엄원상, 가벼운 발목 염좌…"결승전 출전 미정" [항저우AG]
- 배우 최현욱, 길거리 흡연 후 담배꽁초 무단 투척 논란
- 세리머니하다 金 놓친 롤러 정철원 “경솔했다” 사과문
- 광희, 임시완 SNS 언팔로우…"진작에 끊었다"
- [단독] 공효진 63억에 산 서교동 빌딩 160억에 내놨다
- 유인촌 “‘찍지마 XX’ 욕설은 가짜뉴스···허위이고 조작”
- “그 돈 언제 다 써요?” 97억원 받고 떠난다…낯익은 ‘얼굴’ 누군가 했더니
- 저출산위 "'금쪽같은 내새끼' 결혼·출산에 부정적"
- 승리 이번엔 양다리 발리 여행 의혹…유혜원과도 결별한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