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리치] 캐나다 투자은행 "2025년, 부동산 섹터에 좋은 한 해 될 것"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모닝벨 '글로벌 리치' - 고유미 외신캐스터
금리 상승 환경이 부동산 섹터에는 부담이 되죠.
지난번 글로벌 리치에서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리츠 즉, 부동산투자신탁에 투자할 때라고 주장하는 전문가들 소개해 드렸는데, 오늘(6일)은 다소 상반된 의견 준비했습니다.
캐나다 투자은행 BMO 캐피털 마켓의 애널리스트는 금리 상승과 수요 둔화로 당분간은 리츠 좋지 않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다만 장기적이 전망은 밝다고 주장했는데요.
내후년 즉, 2025년은 부동산 섹터에 정말 좋은 한 해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존 김 / BMO 캐피털 마켓 애널리스트 : 리츠(REITs·부동산투자신탁) 투자자는커녕 애널리스트에게 좋지 않은 시기입니다. 금리가 오르고 있는 동시에 대부분의 자산군에 대한 수요도 둔화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자산 가격에 대한 불확실성이 너무 큽니다. 금리가 조금은 진정돼야 합니다. 기회는 공급 측면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자산군에 대한 공급이 부동산 개발 전까지는 감소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2025년에는 결실을 맺게 될 것입니다. 부동산 펀더멘털 면에서 정말 좋은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차·기아, 테슬라 충전기 쓴다…美 전기차 시장 노림수는? [글로벌 뉴스픽]
- "싼 전기료는 보조금"…美, 韓철강에 상계관세
- 美 실업수당 청구 낮아…연준 "금리인상 불필요" [따끈따끈 글로벌 지표]
- 씨티 "中 경제 지금이 바닥"…성장률 전망 5%로 상향
- "의대 나와도 의사 못돼"…'여기' 출신 3명 중 2명 시험 떨어져
- 포스코, 임단협 교섭 결렬…노조 '쟁의권 확보' 돌입
- 美 SEC '소환 불응' 머스크 상대 소송…"출석 강제 요청"
- 美 전기차 리비안, 사채 발행 후 주가 급락
- 아마존, X의 '스타링크' 맞서 '프로젝트 카이퍼' 위성 발사 추진
- 中 알리바바, 벨기에서 유럽 스파이 혐의로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