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딸, 기어이 '수박 당도 명단'까지 만들었다.."비명계 본격 못박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강성 지지층인 '개딸' 사이에서 비명계를 색출하기 위한 이른바 '수박 당도 감별 명단'이 확산하고 있다.
6일 '수박아웃' 사이트에 따르면 지난 3일 '민주당 수박 감별기'라는 파일이 올라왔다.
'수박 감별기' 파일은 민주당 의원 168명에 대해 '검사탄핵 발의 참여여부', '불체포특권 포기', '대의원 1인1표제 반대', '민주당의길 소속' 등 6가지 사항을 기준으로 점수를 매겨 당도를 최저 0에서 최고 5까지 분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6일 '수박아웃' 사이트에 따르면 지난 3일 '민주당 수박 감별기'라는 파일이 올라왔다. 수박은 '겉은 민주당, 속은 국민의힘'이라는 의미로 이 대표 강성 지지층 사이에서 비명계를 겨냥해 사용되는 표현이다.
'수박 감별기' 파일은 민주당 의원 168명에 대해 '검사탄핵 발의 참여여부', '불체포특권 포기', '대의원 1인1표제 반대', '민주당의길 소속' 등 6가지 사항을 기준으로 점수를 매겨 당도를 최저 0에서 최고 5까지 분류했다.
명단에 따르면 강병원·김종민·윤영찬·최종윤·홍영표 의원 등은 당도 5로 분류됐다. 김영배·박용진·양기대·오기형·이용우·이원욱·조응천 의원 등 7명은 당도 4에 이름을 올렸다. 당도 3은 박광온·전해철·이상민 의원 등 16명, 당도 2는 고민정 최고위원·김한규 원내대변인 등이다.
사이트는 이원욱 의원에 대해 "이재명 비판 외에 다른 콘텐츠가 없다"라며 "국민의힘 입당이 얼마 안 남은 듯"이라고 꼬집었다. 고민정 의원에 대해서는 "수박계라 그런 것인지 정무적 판단이 떨어진다. 중요한 순간마다 실수를 하는 것인지 애매한 행동을 한다"라고 했다.
이번에 유포된 명단은 '제목'처럼 수박 감별이란 것을 통해 비명계를 못 박아두고자 작성된 것으로 추측된다.
그러나 정치권에서는 이같은 움직임에 대한 비판이 이어지고 있다.
조원진 우리공화당 대표는 지난 5일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바른 소리 하는 사람들이 다 저기(수박당도 '5') 들어가 있는데 그렇게 정리해서 총선 치를 수 있겠나"라며 일침을 가하기도 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비명계 #수박당도감별명단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눈 떴는데 침대에 피가 흥건"..토니안, 정신과 증상 8가지 나타났다 고백 [헬스톡]
- 이재명 유죄에 비명계 뜬다…민주 균열 가속화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