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이쯤 되면 ‘킹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황금 막내'를 넘어 올해의 노래까지 바짝 다가선 '킹국.' 이쯤 되면 애칭을 바꿔주는 게 맞다.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이 올해 글로벌 팝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로 등극할 기세다.
베스트 케이 팝을 비롯해 인기상에 해당하는 비기스트 팬(Biggest Fans)에 이름을 올린 가운데, 무엇보다 시상식 하이라이트에 해당하는 '올해의 노래' 베스트 송(Best Song) 후보로 등극 '대세는 정국'임을 입증해 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BTS ‘황금 막내’ 정국, 글로벌 대세 입증
베스트 K팝 비롯해 인기상에 이름 올려
男 뮤지션 유일 ‘올해의 노래’ 후보 등극
팀으로 5년 간 수상한 인기상 여부 주목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이 올해 글로벌 팝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로 등극할 기세다. 팀 내 최연소지만 보컬, 댄스, 랩까지 모든 분야를 섭렵해 대들보와 다름없어 붙여진 황금 막내에서 올해는 홀로 전 세계에 자신의 제국을 보란 듯이 세운 그야말로 ‘킹국’이 됐다.
정국 킹덤의 완성은 연말 글로벌 팝 시상식 퍼레이드의 킥 오프(Kick Off) 격인 MTV 유럽 뮤직 어워즈(MTV EMA·Europe Music Awards)로 이미 시작됐음을 알렸다. 베스트 케이 팝을 비롯해 인기상에 해당하는 비기스트 팬(Biggest Fans)에 이름을 올린 가운데, 무엇보다 시상식 하이라이트에 해당하는 ‘올해의 노래’ 베스트 송(Best Song) 후보로 등극 ‘대세는 정국’임을 입증해 보였다.
MTV EMA 베스트 송 노미네이트 면면을 보면 ‘별들의 전쟁’ 그 자체. 북미 팝을 대표하는 아이콘 테일러 스위프트, 시저(SZA) 도자 캣(Doja Cat) 마일리 사이러스와 올리비아 로드리고 등이 경쟁자들로, 남성 뮤지션으로선 ‘유일하게’ 정국이 노미네이트됐단 것도 눈에 띈다.
이번 MTV EMA 노미네이트는 한편, 연말연시 북미 지역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주요 팝 시상식 향방을 가늠할 수 있는 주요 지표로서 정국의 수상 세레모니가 어디까지 이어질지 기대감을 품게도 한다.
‘킹국’을 성립시킨 강력한 올해의 노래 후보 ‘세븐’(Seven)에 이어 정국은 파죽지세로 정규 앨범까지 내놓겠다고 선언한 상태다. 애칭 황금 막내에서 유래된 음반 명은 ‘골든’(Golden)으로, 한국시간으로 11월 3일 오후 1시 전 세계 동시 발매된다. 정국의 정규 1집 ‘골든’에는 ‘세븐’과 ‘3D’ 포함해 모두 11곡이 수록된다.
허민녕 기자 migno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블랙핑크 리사, 누드쇼 추억…혼자 옷 입고 “즐겁다” 생색 [DA★]
- 문지인 “오늘 지적장애 1급 남동생 실종돼…제보 부탁해요” [전문]
- ‘나는 자연인이다’ 이승윤, 재방 출연료? “국산 중형차 한대 값”
- 최현욱 사과, 길거리 흡연→담배꽁초 투척 “경솔한 행동 죄송” [전문]
- 전현무X한혜진→장영란X조정식, ‘티처스’ MC 라인업 확정 [공식]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김정민, 月보험료 무려 600만원…형편도 빠듯해 ‘심각’ (미우새)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나나, 전신 문신 지우고 매끈한 바디라인…모델 포스 [화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