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청장 보궐선거 사전투표 오늘부터 시작…이틀간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사전투표가 6일 시작됐다.
사전투표는 7일까지 이틀간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유권자는 사전투표소에 도착하면 투표사무원에게 신분증을 제시해 본인 확인을 받은 뒤 본인확인기에 서명 또는 손도장을 입력한 다음 투표용지 등을 받는다.
진교훈 후보자는 오전 9시쯤 등촌3동 주민센터에서 사전투표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사전투표가 6일 시작됐다. 사전투표는 7일까지 이틀간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이번 보궐선거는 전국에서 강서구 1곳 밖에 없다. 이에 따라 강서구 관내에서만 사전투표소를 운영한다고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밝혔다. 이번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후보는 더불어민주당 진교훈·국민의힘 김태우·정의당 권수정·진보당 권혜인·녹색당 김유리·자유통일당 고영일(이상 기호순) 등 모두 6명이다.
유권자는 사전투표소에 도착하면 투표사무원에게 신분증을 제시해 본인 확인을 받은 뒤 본인확인기에 서명 또는 손도장을 입력한 다음 투표용지 등을 받는다.
공공기관이 발행한 주민등록증·청소년증이나 여권·운전면허증 등 생년월일이 기재되고 사진이 첨부된 신분증이 있어야 사전투표를 할 수 있다. 모바일 신분증의 경우 화면 캡처 등 저장된 이미지는 인정되지 않는다. 사전투표소 위치 등 자세한 사항은 중앙선관위 홈페이지 및 각 가정에 발송되는 투표 안내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이날 오전 강서구에서 김태우 후보 지지 호소를 이어간다. 김 대표는 화곡동 아파트 단지 내 경로당을 방문한 뒤 복지시설 배식 봉사에 나설 계획이다. 더불어민주당은 지도부 차원의 지원 일정은 없다. 진교훈 후보자는 오전 9시쯤 등촌3동 주민센터에서 사전투표할 예정이다.
곽선미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중 핵잠수함, 자기들이 설치한 함정에 걸려 사고…선원 55명 사망
- ‘33세 요절’ 女배우, 충격적 사망원인 밝혀져…
- “북이 남한 침공시, 지켜줘야 하나?” 미국인에 물어보니…‘지켜줘야’ 응답자 ‘뚝’
- ‘최고급 아파트’ 강남 타워팰리스 53층서 화재…입주민 150명 대피
- 아이돌 출신 배우, 女 나체 ‘불법촬영 혐의’ 피소
- 檢 “이재명 기소·시기 신중 검토”…“신속히 해결해야 한다고 생각”
- 다급했나? 김태우, 우리공화당과 강서구청장 후보 단일화…“보수 하나되어야”
- “윤석열은 되고, 이성윤은 안 되나”…조국 북콘서트 참석했다 감찰받은 이성윤
- “정년은 60세 , 국민연금은 68세?…8년의 ‘소득공백’ 어떻게 메우나?
- ‘콩가루 교회?’...성매매 비용 흥정하는 목사, 그 통화내용 유포한 전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