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 캡틴 최전방...히샬리송 왼쪽에서 공급해야 효과적!’ 토트넘vs루턴, 예상 라인업 떴다!
[스포탈코리아] 반진혁 기자= 손흥민이 루턴 타운과의 경기에 출격할 전망이다.
토트넘 홋스퍼는 오는 4일 오후 8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루턴에 위치한 케닐워스 로드 스타디움에서 루턴 타운과 2023/24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8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토트넘은 현재 2위로 상위권 유지를 위해서는 매 경기 승점 쌓기에 주력해야 한다.
손흥민은 이번 시즌 최전방 공격수로 맹활약 중이다. 번리와의 EPL 4라운드 경기에서 토트넘이 실점을 내줘 0-1로 끌려가던 전반 16분 마노르 솔로몬과의 패스 플레이 이후 골키퍼가 나와 공간이 생긴 것을 확인한 후 감각적인 칩 슛을 통해 동점골을 만들었다.
이후 손흥민의 쇼가 시작됐다. 후반 19분 솔로몬의 패스를 받은 후 손흥민이 쇄도했고 다이렉트 슈팅을 통해 팀의 네 번째 골이자 본인의 시즌 두 번째 득점을 만들었다.
손흥민의 득점포 가동은 멈추지 않았다. 후반 22분 번리 수비의 뒷공간을 파고들었고 포로의 패스를 받은 후 또 골 맛을 봤다. 이번 시즌 첫 해트트릭을 달성하는 순간이었다.
손흥민은 사우샘프턴(2020/21시즌), 아스톤 빌라(2021/22시즌), 레스터 시티(2022/23시즌)에 이어 이번 시즌 번리를 상대로 통산 네 번째 해트트릭을 달성했다.
손흥민은 아스널과의 북런던 더비에서도 빛났다. 전반 2분 아스널의 골망을 흔들었지만, 오프사이드가 선언되면서 아쉬움을 삼켰다. 이후 전반 22분 오른쪽 측면에서 기가막힌 패스를 건넸고 존슨이 위협적인 슈팅을 선보였지만, 골키퍼 선방에 막히면서 공격 포인트 기록은 무산됐다.
하지만, 손흥민은 비상했다. 전반 42분 제임스 메디슨이 문전 혼전 상황 이후 패스를 내준 것을 방향을 살짝 바꾸는 감각적인 터치를 통해 득점포를 가동했다. 이번 시즌 EPL 4호골이 터진 것이다.
득점포 가동은 멈추지 않았다. 후반 10분 메디슨은 압박으로 조르지뉴의 볼을 빼앗은 후 돌파한 후 역습에 나섰다. 패스를 내줬는데 손흥민이 골키퍼와의 1:1 상황에서 득점포를 가동했다. EPL 5호골이 터지는 순간이었다.
손흥민은 아스널과의 북런던 더비에서 7골을 기록했다. 이는 5득점의 로빈 반 페르시, 가레스 베일, 티에리 앙리보다 많다.
손흥민은 아스널과의 멀티골을 통해 토트넘 유니폼을 입고 통산 150골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이어 리버풀을 상대로 득점포를 가동하면서 유럽 통산 200호골이라는 대업을 달성했다.
손흥민은 전반 35분 제임스 메디슨의 대지를 가르는 패스를 받은 히샬리송이 왼쪽 측면에서 연결한 크로스를 받은 후 간결한 터치로 리버풀의 골망을 뚫었다.
손흥민이 연일 활약을 이어가고 있지만, 몸 상태가 100%가 아니라는 것으로 알려졌다.
손흥민은 아스널과의 북런던 더비에서 2골을 넣고도 교체됐다. 몸 상태가 100%가 아닌 것이 이유였다.
토트넘의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100% 컨디션이 아니었다. 어제 이야기를 나눴는데 필사적으로 뛰고 싶어 했다. 할 수 있는 것을 하려고 했다. 훌륭한 주장이다. 목표를 달성했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손흥민에게 휴식을 부여하고 싶어도 그럴 수 없는 상황이 됐다. 마노르 솔로몬, 브레넌 존슨이 부상을 입어 당분간 출전이 힘들기 때문이다.
영국 매체 ‘스포츠 몰’은 손흥민; 히샬리송, 제임스 메디슨, 데얀 쿨루셉스키; 이브 비수마, 파페 사르; 데스티니 우도지, 미키 반 더 벤, 크리스티안 로메로, 페드로 포로; 굴리엘로 비카리오가 토트넘의 선발 라인업을 구성할 것으로 내다봤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리버풀과의 경기에서 손흥민을 최전방, 히샬리송을 왼쪽 측면에 배치하는 변칙 전술을 가동했다. 의외로 번뜩이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
‘스포츠 몰’은 “히샬리송은 왼쪽 측면에서 효과적이었다. 계속해서 손흥민을 공급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독일 언론도 주목한 정우영의 활약... 우승하면 ‘슈투트가르트’도 엄청난 이득
- '460억 정도만 내' 토트넘, '바이킹 전사 MF' 판매 의사 있다...유벤투스가 주시
- ‘사우디 탈출→손흥민 파트너’ 성사되나…에이전트가 토트넘 수차례 방문
- “레알 마드리드가 10배 낫다!” 英 슈퍼스타, 천재 MF 밀어낼 만하네! ‘기록 경신 보인다!’
- 무실점 경기 17회 이끈 철벽, 손흥민 동료 되나…491억 장전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