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공직후보자 질문서에 학폭 관련 질의 등 추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통령실이 5일 공직 후보자 검증의 기초 자료인 사전질문서에 학교폭력 관련 질의 등을 추가했다.
대통령실이 이날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공직 예비후보자 자기검증 질문서'에는 '공직자로서의 품위' 항목이 새롭게 포함됐다.
질문서는 후보자 본인과 배우자, 직계비속이 학교폭력 관련으로 문제가 제기된 사실이 있거나 논란이 예상되는 사항이 있는지 답하도록 했다.
학교폭력에는 신체폭력, 언어폭력, 사이버폭력 등이 포함된다고 규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성인지 감수성 부족 질문도 있어
[이데일리 윤종성 기자] 대통령실이 5일 공직 후보자 검증의 기초 자료인 사전질문서에 학교폭력 관련 질의 등을 추가했다.
대통령실이 이날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공직 예비후보자 자기검증 질문서’에는 ‘공직자로서의 품위’ 항목이 새롭게 포함됐다.
질문서는 후보자 본인과 배우자, 직계비속이 학교폭력 관련으로 문제가 제기된 사실이 있거나 논란이 예상되는 사항이 있는지 답하도록 했다.
학교폭력에는 신체폭력, 언어폭력, 사이버폭력 등이 포함된다고 규정했다.
따돌림과 갑질 등 직장내 괴롭힘, 성차별적 발언과 양성 불평등 처우 등 성인지 감수성 부족 문제, 성희롱·성추행성 폭력, 마약 또는 향정신성 약물의 오·남용 관련 질문도 포함됐다.
윤종성 (jsyoo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中 악마의 편집으로...女 배드민턴 김가은, SNS 테러 [아시안게임]
- 집에서 만든 ‘탕후루’도 학교 책임?... 교육청에 접수된 황당 민원
- 거친 태클로 퇴장한 우즈벡 선수 반전... SNS에 태극기 '펄럭'
- 다리 벌리고 앉은 男, 모으고 앉은 女...‘성차별적’ 지적
- 솥뚜껑 여는 데만 4000만원...5억 들인 괴산 가마솥, 골치
- 움츠려드는 가을 날씨…강한 바람 불어와[내일날씨]
- "왜 면회 안와"...'부산 돌려차기' 가해자, 전 여친에 협박 편지
- "술 취해 기억 안나"…학교서 일면식 없는 남성 때려 숨지게 한 40대
- 5년 전 단일팀...“北 선수들, 불러도 모른 척” [아시안게임]
- 공효진, 63억에 산 서교동 빌딩…160억에 내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