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이차전지 기업협의회 공식 출범, 전지보국 메카로 거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포항시는 전지보국을 이끌 '이차전지 기업협의회'가 공식 출범했다고 5일 밝혔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특화단지 도시 포항에 소재하는 기업들은 글로벌 공급망 안정과 국내 산업 경쟁력 강화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협의회가 이차전지 기업 간 다양한 소통과 협력의 장이 되도록 적극 지원해 전지보국으로 대한민국 산업 혁신을 다시 한번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차전지산업 생태계 본격 구축
경북 포항시는 전지보국을 이끌 '이차전지 기업협의회'가 공식 출범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국가 첨단전략산업 경쟁력 강화 및 포항 이차전지 특화단지의 지속가능한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차전지 기업협의회'는 창립 회원사로 에코프로와 포스코퓨처엠, 에너지머티리얼즈 등 이차전지 선도기업과 지역 내 이차전지 관련 중소기업 30여개 사가 참여했다.
시는 향후 회원 기업을 지속 확대할 방침이다.
㈜에코프로머티리얼즈(대표 김병훈)가 이날 창립 총회에서 초대 회장사로 선임됐고 ㈜한승케미칼(대표 김상수) 등 지역 이차전지 관련 대표 기업들이 임원으로 뽑혔다.
이들은 이날 '이차전지 기업협의회'의 역할과 향후 운영 방향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차전지 기업협의회'는 향후 정기·수시 실무협의회를 열어 기술교류와 협력사업, 기술사업화 등 주요 안건을 심의하고 과제 발굴과 정책 제안을 한다.
기술개발을 위한 정보공유와 기술협력, 공동투자 등 사업화를 추진하고 각종 규제로 인한 사업 고충에도 선제적으로 대응키로 했다. 정부에 지속적으로 규제 완화도 제안할 예정이다.
벤처·소기업 발굴을 지속하고 우수기업을 포상 추천하는 등 이차전지 기업 발굴과 홍보에도 나설 계획이다.
실무협의회는 포항테크노파크(원장 배영호)가 전담 지원·운영하며 대학, 연구기관들과 함께 기업들의 맞춤형 연구개발도 추진해 사업화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시는 도와 함께 이차전지산업의 국가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선도를 뒷받침하기 위해 대구·경북지역에 소재한 기업도 참여를 독려해 외연을 확장하고 세미나, 투자설명회 등을 통해 규제개선과 기술, 성과도 공유할 방침이다.
또 기업협의회와 더불어 전지보국 전문가 TF, 실무 TF, 산단 기반 TF로 구성된 ‘전지보국위원회’를 출범해 특화단지 육성·지원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오는 11월에는 ‘배터리 국제 컨퍼런스’를 열어 국내외 이차전지 기업, 학계 전문가들과 이차전지산업 육성을 위한 토론의 장도 마련한다.
글로벌 혁신특구 지정 추진과 기업의 지방 이전·투자 유도로 새로운 지방시대를 여는 기회발전 특구 유치 등 혁신 성장을 촉진할 국가 투자유치 플랫폼 확충에도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특화단지 도시 포항에 소재하는 기업들은 글로벌 공급망 안정과 국내 산업 경쟁력 강화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협의회가 이차전지 기업 간 다양한 소통과 협력의 장이 되도록 적극 지원해 전지보국으로 대한민국 산업 혁신을 다시 한번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포항=글·사진 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그만하십시오, 딸과 3살 차이밖에 안납니다”…공군서 또 성폭력 의혹
- “효림아, 집 줄테니까 힘들면 이혼해”…김수미 며느리 사랑 ‘먹먹’
- “북한과 전쟁 나면 참전하겠습니까?”…국민 대답은? [수민이가 궁금해요]
- 박지윤 최동석 향한 이혼변호사의 일침…"정신 차리세요"
- “이 나이에 부끄럽지만” 중년 배우, 언론에 편지…내용 보니 ‘뭉클’
- “송지은이 간병인이냐”…박위 동생 “형수가 ○○해줬다” 축사에 갑론을박
- “식대 8만원이래서 축의금 10만원 냈는데 뭐가 잘못됐나요?” [일상톡톡 플러스]
- “홍기야, 제발 가만 있어”…성매매 의혹 최민환 옹호에 팬들 ‘원성’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