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덕소초, 자율과정의 날... 자기 주도 ‘덕소체인지데이’ 개최 [꿈꾸는 경기교육]
이대현 기자 2023. 10. 5. 19:24
남양주 덕소초등학교(교장 김순혁)가 학교 자율과정의 날 ‘덕소체인지데이’를 운영했다고 5일 밝혔다.
덕소초는 앞서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학교 자율과정의 날 운영을 위해 명칭을 공모, 학교의 비전을 담은 ‘덕소체인지데
이’가 선정됐다.
이날 체인지데이는 학년별로 나눔장터(1학년), 추석전통체험(2학년), 우리가 만드는 친환경 추석(3학년), 지구야 사랑해(4학년), 소리로 만드는 공익광고(5학년), 다양한 꿈을 존중하는 민주시민(6학년) 등을 주제로 운영됐다.
덕소초는 이번 체인지데이가 학생 스스로 계획하고 체험하는 앎과 삶이 연계된 학습 경험을 통해 학생들이 성장하고 교사 교육과정 전문성 내실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교장은 “덕소체인지데이를 통해 학교 교육과정 자율성이 확대되고 구성원의 요구를 반영한 창의적 교육과정이 내실화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교자율과정의 적극적인 운영으로 학생이 행복한 학교 교육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학교 자율과정의 날은 학생이 배움의 주체로서 주도적인 배움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교과융합활동, 마을연계 교육, 학생주도 프로젝트 활동을 하는 날이다.
덕소초는 지난 1학기에는 인성교육 샌드아트 공연과 환경문제를 다룬 뮤지컬 공연을 함께 관람하는 체인지데이를 운영하기도 했다.
이대현 기자 lida@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기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대한민국 빅 리더 3명…“본인과 가족 관련 각종 의혹에 휘청”
- '김 여사 공천개입 의혹' 핵심 명태균, "거짓의 산, 하나씩 무너질 것"
- 뉴스위크 표지 장식한 윤 대통령..."北, 핵 공격하면 즉각 핵 타격"
- ‘다연발포’ 수원 현대건설, 파죽의 5연승 질주
- 경기일보 ‘발암물질 위의 아이들’ 연속 보도, 지역신문 컨퍼런스 ‘금상’ 영예
- 남양주시 사우디 타이프시 첫 방문 교류…보건·경제·농업 MOU 체결
- 검찰, '여친 살해 의대생'에 사형 구형…"극형 불가피"
- '김건희 특검법', 야당 주도로 법사위 통과
- “평택시가 신여객터미널 입주방해’…평택항 소무역상 시장실 항의방문
- 한동훈 “이재명 대표 본인 범죄 혐의에 총 동원령 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