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더미식 만두로 만두시장에 도전장 "저온숙성 육즙만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림이 12시간 저온숙성으로 응축시킨 진한 일명 '육즙만두'로 만두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하림은 수분을 머금은 만두피와 육즙이 진한 만두소 등으로 차별화를 꾀한 '더미식 만두' 9종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하림은 새로워진 소비자의 취향과 니즈를 반영한 더미식 만두 출시를 통해 국내 만두 시장에서 '육즙만두'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고 시장을 확장하겠다는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림이 12시간 저온숙성으로 응축시킨 진한 일명 '육즙만두'로 만두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하림은 수분을 머금은 만두피와 육즙이 진한 만두소 등으로 차별화를 꾀한 '더미식 만두' 9종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국내 냉동만두 시장은 약 4500억원 규모로 국내 냉동식품군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하림은 새로워진 소비자의 취향과 니즈를 반영한 더미식 만두 출시를 통해 국내 만두 시장에서 '육즙만두'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고 시장을 확장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더미식 만두는 육즙고기·육즙새우·김치·땡초고기 교자 4종, 소고기표고·묵은지·부추새우 손만두 3종, 고기·해물 군만두 2종 등이다.
교자 4종 중 육즙고기교자는 신선한 생 돈육을 진한 육수와 함께 12시간 저온숙성해 입 안에서 육즙이 터질 수 있게 했다. 여기에 5가지 국내산 채소를 굵게 썰어 넣어 식감을 살렸다. 김치교자 역시 저온숙성으로 만들었으며 석박지와 배추를 큼직하게 썰어 넣어 아삭한 식감과 매콤한 맛을 구현했다. 이외에도 12시간 저온숙성해 새우의 맛을 살린 '육즙새우교자'와 땡초를 넣은 '땡초고기교자' 등이 있다.
하림 관계자는 "맛있는 만두를 고르는 기준을 풍부한 육즙으로 재정립하고, '더미식 만두 = 육즙만두'라는 공식을 새롭게 만들고 싶다"며 "이제 더미식 만두로 고급 만두전문점에서 느낄 수 있는 입안 터지는 만두의 진한 육즙 맛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김수연기자 newsnew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볼륨 키우면 이상한 소리가"…아이폰15, 이번엔 스피커 문제까지
- 송파구서 달리던 버스에 불 `활활`…승객들 벌벌 떨었다
- "나라 지켜줘 감사하다"…백종원 `빽다방` 직원에 감동받은 육군 병사
- 조민 "다 뜯어고쳤다고? 성형, 한 군데도 안했다"
- "총인가봐, 무섭다" 한국BJ, 방콕 총기난사 소름돋는 `탈출 생방송`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
- 거세지는 ‘얼죽신’ 돌풍… 서울 신축 품귀현상 심화
- 흘러내리는 은행 예·적금 금리… `리딩뱅크`도 가세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