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전기차 이용 편의 증진 비공용 완속충전기 보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고흥군이 전기자동차 보급 확산과 이용자 편의 증진을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사업비 1500만원을 확보해 '2023년 전기자동차 비공용 완속충전기 보급사업'을 추진한다.
군 관계자는 "비공용 완속충전기 보급지원사업을 통해 전기자동차 구매자 편의를 증진하고 2050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해 충전기 보급사업을 점진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보급하는 사업 물량은 11대로 전기차 1대당 최대 130만 원까지 지원하게 된다.
신청 대상은 2023년 현재 고흥군 전기자동차(승용, 화물) 구매자 중 거주지 또는 사업장에 충전기 설치를 위한 부지확보가 가능한 개인이나 법인이면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오는 6일부터 예산소진시까지며 지원 대상자 선정은 담당자 이메일 수신순서로 신청·접수 순번이 부여된다.
전기자동차 완속충전기 설치 보조금을 지원받고자 하는 군민은 충전기 제조사 또는 판매사와 설치계약 체결 후 보조금 지원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이메일로 제출해야 하며 충전기 제조·판매사 현황과 기종 등은 환경부 무공해차 통합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비공용 완속충전기 보급지원사업을 통해 전기자동차 구매자 편의를 증진하고 2050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해 충전기 보급사업을 점진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고흥)|이세영 기자 localh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블랙핑크 없을 BIFF엔 대륙핑크? 판빙빙 광택핑크 중무장 [포토]
- “이상민 너… 가슴 아파” 이혜영 최초 영상편지 공개
- 유빈-권순우 결별 “응원하는 친구로 남기로” [공식입장]
- 강수지, ♥김국진 기절할 파격 화보? 大방출→앳된 모습 눈길
- “잘 잤어?” 아침인사까지…조인성♥한효주 미국서 재회 (어쩌다 사장3)
- 김준호 건강검진 결과에 심각한 분위기…장모 오열한 프러포즈 공개 (미우새)
- 이지혜 눈물, 셋째 시험관 시도 고백…이현이도 폭풍 오열 (동상이몽2)
- 전현무, 20세 연하 홍주연과 열애설→결혼 선물 언급도 ‘난리’ (사당귀)
- 아이브 장원영 처피뱅+양갈래에 8등신 비율 ‘안 믿겨’ [DA★]
- 모니카 “사랑하는 사람 만나…소중한 생명도” 결혼+임신 발표 [전문]